TOP
경제

[경제브리핑]-BNK부산은행, 상반기 경영전략 수립, 부산 아파트값 13주 연속 상승

김동환 입력 : 2026.01.26 07:39
조회수 : 145
<앵커>
BNK부산은행이 해양금융을 중심으로 한 상반기 경영전략을 내놨습니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의 은 거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한 주동안의 경제 소식을 김동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BNK부산은행이 해양금융과 생산적 금융을 중심으로 한 상반기 경영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부산은행은 지난 23일 부산 기장 연수원에서 2026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김성주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2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경영 방향을 공유했습니다.

특히 해양*조선*물류 등 부산의 주력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특화 금융 지원에 나서겠다는 방침입니다.

선박금융과 항만 물류 인프라 투자, 친환경 해양산업 금융을 확대해 지역 성장 동력을 뒷받침하겠다는 구상입니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의 은 거래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비단(Bdan)에 따르면 지난 23일 기준 디지털 실물 상품의 올해 누적 거래액은 약 581억 원으로, 3주 만에 지난해 상반기 거래액의 두 배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4대 시중은행의 지난해 전체 실버바 판매액을 웃도는 수준으로, 금값에 이어 은값까지 오르며 투자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됩니다.

현재 비단에서는 금과 은을 포함해 모두 7종의 귀금속 상품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부산지역 아파트값이 13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조사 결과, 1월 셋째 주 기준 부산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06% 올라, 지난해 10월 넷째 주 이후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해운대*수영*동래구, 이른바 해수동 지역의 상승세가 두드러졌고, 전셋값도 18개월 연속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신규 공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당분간 상승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습니다.
KNN 김동환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