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섹션

[주말극장가] - 극장가를 휩쓴 국산 애니메이션 영화

강유경 입력 : 2026.01.16 08:38
조회수 : 141
<앵커>
지난해, 세계 최고 권위의 애니메이션 영화제, 프랑스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상을 받은 영화 '광장'이 드디어 개봉합니다.

여기에, 합체 로봇 '레스큐킹'이 처음 등장하는 '고고다이노'와

10년 동안 한결같은 사랑을 받아온 '신비아파트'도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추운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 애니메이션 영화들, 지금 만나보시죠!

<리포트>
{반갑습니다/스웨덴에서 온 보리라고 합니다/오늘 연장 신청하고 왔습니다/잘 됐어요/올해가 마지막인 줄 알았는데/복주랑 같이 있어야죠/ 앞으로/우리 조금만 더 자주 보고/더 오래 봅시다}

북한 평양으로 파견을 나온 스웨덴 대사관의 1등 서기관 ‘보리’.

그는 외교관이라는 신분 덕분에 보호를 받지만, 한편으로 늘 주변의 감시를 받는 이방인에 불과한데요.

그런 ‘보리’가 기댈 수 있는 사람은 평양 시민인 교통보안원 ‘복주' 뿐입니다.

이별이 정해져 있기에, 두 사람은 남은 시간을 더욱 소중하게 보내려고 노력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복주’가 사라집니다.

{안 보입니다/제가 찾아야 할 사람입니다/너랑 만난 것만 알려져도/그 여자 보위부로 끌려가!/그 여자가 어떻게 될 것 같아?/복주!/아무 것도 안하면 우리 정말 끝나는/그만!/ 나도/알고 있다고요}

돌아갈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보리’는 아무 말 없이 상황을 지켜보던 자신의 통역관 ‘명준’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명준’역시, 자신도 모르게 꿈틀거리는 마음 때문에 갈등하게 되는데요...

감시와 억압 속에서도 피어나는 사랑 이야기, 애니메이션 영화 <광장>이었습니다.

-------

{좋았어! 고고다이노 곤충탐험대 출동!/출동!/그럼 새로운 곤충을 만나러 가볼까?/땅이 흔들려}

위기에 처한 곤충들을 구하기 위해 고고다이노 대원들이 작아졌습니다!

고고다이노 탐험대는 우르르 행성을 탐험하며

미지의 숲속 세계에 떨어지고, 아주 작은 곤충의 세계를 발견하는데요.

그곳에서 대원들은 곤경에 처한 무당벌레, 길을 잃은 개미 등

곤충 친구들을 구조하는 특별 임무를 맡게 됩니다.

곤충만큼 작아진 고고다이노 대원들은 지금까지 본 적 없던 위협을 만나게 되는데요.

{내가 믿을 줄 알고?/우리를 침입자로 오해했나 봐!/렉스 슈퍼 갈고리!/모두 피해!/좋아, 구조 작전 성공!}

곤충탐험대의 작지만 아주 큰 모험! 애니메이션 영화 <고고다이노 극장판: 곤충세계 대모험>이었습니다.

----

10년 후, 20살이 된 '하리'는 대학 생활에 적응하느라 알바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는데요.

예전과 달라진 상황에 서운해하던 '신비'는 결국 하리와 크게 다투고,

그런 '신비' 앞에 나타난 ‘귀신헌터’ 채널의 '안 PD'가 '신비'를 스타로 만들어 주겠다고 유혹합니다.

예상치 못한 반응과 함께 '신비'는 하루아침에 유명 스타가 되는데요. 하지만...

{세계 여러나라에서/도깨비들이 나타나/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신비 네 덕분에 우리도 용기를 낼 수 있었어/그럼 파티를 시작해 볼까?/저건?!/조심해!/오래만이구나, 신의 노예여/신비야!}

화려한 축제를 즐기던 그 순간, 오랜 시간 잠들어 있던 어둠의 군주 ‘지하국대적’이 부활하고, 모두가 위험에 빠지고 마는데요.

과연, '하리'는 '신비'와의 우정을 되찾고,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요?!

{하리야/넌 내 하나밖에 없는 친구야/가자, 신비야/깹! }

초대형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 <신비아파트 10주년 극장판: 한 번 더, 소환>이었습니다.

{영상편집:오현희 / 영상제공:㈜스튜디오 디에이치엘, 롯데컬처웍스, CJ ENM}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