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부산이 재밌다 Why?> 23회 이복조 의원 사하구

임택동 입력 : 2023.10.31
조회수 : 725
<앵커>
부산의 의미있는 지명과 유래를 지역의 시의원과 직접 돌아보는 부산이 재밌다 why? 시간입니다.

오늘은 특색있고, 개성있는 문화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 사하구의 다양한 시도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리포트>

우리 동네 부산에 대해서 알아보고 시의회 의정활동도 살펴보는 부산이 재밌다 와이 아나운서 이혜리입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새로운 부산 관광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사하구에서 이야기 나눠볼게요.

저는 탁 트인 바다 풍경도 참 좋지만 이렇게 배가 정박해 있는 어촌 마을의 풍경도 참 좋더라고요.

알록달록한 건물과 정박해 있는 작은 배들의 풍경을 보며 뭔가 떠오르는 게 없습니까?

풍경도 그렇고요 색감도 그렇고 건물이 유럽 느낌이 나긴 하거든요.
포구를 따라 들어선 건물과 배들이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연상시켜 부산의 베네치아라해서 부네치아라는 별명을 붙었습니다.

그렇군요.
최근에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 많으신데 멀리 갈 필요 없이 가까운 곳에서 이런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 참 좋겠네요.

하단의 명소 중의 명소죠 부산 현대미술관 저희가 이곳으로 와봤는데요.
어떤 곳인지 직접 설명을 부탁드릴게요.

부산현대미술관은 2018년 6월에 개관된 공공미술관입니다.
특히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사하구에 지어진 만큼 자연과 뉴미디어 인간을 주요 테마로 두고 있는데요.
다양한 전시와 작품을 통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사실 미술을 참 좋아하는데요. 부산에서 미술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곳이 많았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부산현대미술관에 오셔서 다양한 전시도 한번 즐겨보시고요.

그리고 자연과 관련된 전시도 많이 열리니까 많은 분들 오시면 좋겠습니다.

자연과 예술 문화가 함께하는 사하구에서 이야기를 나눠보고 있습니다.
어떤 시의회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지 궁금한데요.

다대 1, 2동을 연결하는 해안도로를 부산시 도로로 지정 고시하여 빠른 착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고 또 다대포 이쪽을 찾는 관광객들과 상인들을 위해서 7년 동안 방치되어 있던 다대표해수장역 지하 주차장 54면을 10억을 들어 새단장을 하여 부산시민에게 개방을 했습니다.

특히 중점을 두는 부분은 사하구를 포함한 4개구에서 나오는 발생하는 생활하수를 처리하는 강변사업소를 현대화하기 위해 5분 자유발언과 시정 질문을 통해서 현대화 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비를 마련하였고 그리고 강변사업소 내에 방치됐던 약 한 3천 평의 부지를 체육시설과 공원으로 조성해서
부네치아와 연결하여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관광 명소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시민분들께 힘이 되는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앞으로 인간과 자연이 함께하는 사하구의 발전을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 함께해 주셨는데 어떠셨나요?

먼저 사하구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밥값 하는 시의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이 뜻깊은 시간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부산이 재밌다 와이 오늘은 매력적인 문화도시 사하구에서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다양한 예술 작품과 조형물로 사하구가 아름답게 빛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사하구에 직접 오셔서 여러분의 삶을 다채롭게 꾸며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다음 이 시간에 재미있는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