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사회

'상상 그 이상의 공룡 세계', 공룡엑스포 개막

황보람 입력 : 2023.09.22 20:00
조회수 : 689
<앵커>
2023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오늘(22) 개막을 시작으로 다음달 29일까지 열립니다.

특히 올해는 긴 추석 연휴 동안 휴일 없이 운영 될 예정이어서, 전국 각지에서 관람객이 몰릴 전망입니다.

황보 람 기자가 개막 현장 다녀왔습니다.}

<기자>

화려한 의상과 현란한 안무가 돋보이는 무용단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무용단을 뒤따라 오는 공룡 모형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2023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개막했습니다.

지난해부터 해마다 행사가 열리면서 3년 연속 개최됐습니다.

'상상 그 이상의 공룡세계'라는 올해 엑스포 주제에 걸맞게, 실제 같은 대형 공룡 모형이 곳곳을 메웠습니다.

이번 엑스포는 제 뒤로 보이는 주제공연을 하루에 두 번 볼 수 있고, 금요일과 토요일 밤에는 야간 개장도 합니다. 특히 이번 6일 간의 추석연휴에도 쉬는날 없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엑스포의 꽃인 퍼레이드 규모도 커졌고, 가상현실 등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새로 등장했습니다.

{정인찬/창원 팔룡초등학교 2학년/"재밌기도 하고, 퍼레이드랑 다양한 게 많은 것 같아요."}

{강민지/경남 통영시/"우리 아이들이 공룡을 너무 좋아하는데, 직접 나와서 보니까 행복해서 저희도 정말 즐거운 것 같아요."}

다음달 29일까지 38일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장에는 지역민들로 구성된 스태프와 자원봉사자 1천여 명이 배치됐습니다.

{정옥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자원봉사자/"우리가 일 할 수 있는 것이 너무 좋아요. 그리고 많은 손님들이 좋아하고 가니까 일하는 것도 자부심을 갖고요."}

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연례 행사로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면서,올해 엑스포 성과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KNN 황보 람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