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제

[스타트업기획] 스마트폰 케이스에 NFC칩 탑재 '눈길'

박명선 입력 : 2023.09.01 20:52
조회수 : 1188
<앵커>
스마트폰 케이스에 근거리 무선통신칩을 이용해 스마트폰 내부 디자인을 변경하는 기술을 지역의 한 스타트업이 개발해 선도하고 있습니다.

MZ세대에게 인기를 끌면서 국내에 이어서 해외 시장으로도 확대될 계획입니다.

스타트업 '슬래시비슬래시'를 박명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패션과 기술을 결합한 신개념 스마트폰 케이스!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NFC칩이 탑재된 케이스를 씌우자,

스마트폰 내부에 특정 캐릭터가 등장하고, 배경화면과 어플 디자인 등이 새롭게 바뀝니다.

부산의 한 스타트업 기업이 최초로 개발한 기술로, 대기업과 협업해 판매와 유통망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정용채/슬래시비슬래시 대표/"저희는 삼성과 파트너십을 끈끈하게 맺고 있습니다. 삼성스토어에 샵인샵 형태로 삼성전자도 MZ세대들을 타겟팅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저희와 함께 MZ세대를 공략하는 전략을 함께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서울에서 열린 팝업행사에서는 이같은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의 완판이 이어졌습니다.

캐릭터와 K-팝 디자인을 통해 유행을 쫓는 MZ세대에게 인기를 끌면서 지난 2020년 창업 이후 해마다 3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기업가치가 천억원대인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 유니콘' 스타트업에 선정됐고, 이제는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정용채/슬래시비슬래시 대표/"글로벌 주요거점들 북미, 동남아, 유럽, 아시아 권역 등을 바탕으로 확장하려고 하고, 더 큰 시장으로 확대를 위해 한국에서 성공한 사례를 가지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악세서리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40조원대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지역에서 최초로 제작한 스마트 모바일 액세서리가 수도권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성공할지 주목됩니다.

KNN 박명선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