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사건사고

반얀트리 리조트 공사 현장 불...6명 사망

이민재 입력 : 2025.02.14 20:53
조회수 : 347
<앵커>
신축공사가 한창인 부산 기장의 반얀트리 리조트 공사현장에서 큰불이 나 작업자 6명이 숨졌습니다.

리조트 1층 수영장 공사현장에서 튄 불똥이 단열재를 타고 건물 전체로 번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민재 기자입니다.

<기자>
깨진 창문 사이로 시뻘건 불길이 치솟고, 새까만 연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소방수를 뿌려보지만 불길을 잡기엔 역부족입니다.

1km 이상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짙은 연기가 보일 정도로 상황은 심각했습니다.

{목격자/"갑자기 연기가 자욱하게 끼길래 '햇빛은 나는데 비가 오나?' 해서 봤더니, 저쪽에서 검은색 연기가 엄청나게 나더라고요."}

"화재현장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불은 공사현장 1층에서 시작돼 건물 전체로 번지며 쉽게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장 작업자들은 수영장 공사현장에서 튄 용접불티가 주변 단열재로 번지면서 불이 났다고 말합니다.

{사고현장 작업자/"인화성 단열재 같은 게 중간중간 있었거든요. 그런 곳에 불이 붙어서 번지지 않았나..."}

오는 상반기 개장을 앞둔 부산 기장의 한 고급 복합리조트에서 불이 난 건 오늘(14) 오전 11시쯤,

소방은 인근 소방력을 모두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해 8시간여 만에 겨우 불을 껐습니다.

{박흥모/기장소방서 구조구급과장/"인테리어 공사중에 화재가 발생했고, 현장 도착했을 때 이미 화재가 최성기 상태였고. 검은 연기가 현장을 뒤덮은 상황이었습니다."}

공사가 한창이라 현장에는 1백여 명의 작업자가 있었는데, 이 가운데 6명이 숨졌고 일부는 옥상으로 대피했다가 소방 헬기를 통해 구조됐습니다.

소방은 화재 진화 작업과 함께 건물 내부를 살피며 인명수색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KNN 이민재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