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건강

건강365-여름철라식괜찮을까?

이아영 입력 : 2013.08.13
조회수 : 837
(앵커)
-여름에 라식 수술을 받으면 다른 계절보다 부작용 위험이 높다는 설이 있는데요.

오늘 건강365에서는 여름철 라식수술을 둘러싼 궁금증을 풀어봅니다.

(리포트)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서 시력 교정술 상담이 부쩍 늘었다고 하는데요.

이와 동시에 여름철에 수술을 받아도 안전한지 걱정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
(김승기 소중한눈 안과 원장 / 고려대 의과대학, 고려대 의대 부속병원 안과 외래교수, 청와대 지구병원 안과 과장(대통령 안과진료), 미국 Missy USA 안과상담)

최근에는 레이저장비가 발달하고 수술시에 세균감염이 되지 않도록 습도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장치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라식, 라섹수술 후에 주의사항을 잘 지키고 관리만 잘 해주시면 계절에는 상관없이 여름철에 시력교정술을 받아도 문제가 없습니다.

수술후에 회복속도나 부작용 여부는 계절보다는 시술의 정확도에 의해서 더 많이 결정되고요.

수술의 정확도가 높을수록 수술 부위를 최소화할 수 있고 시간이 빨라지기 때문에 회복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수술전에 정밀검사를 통해서 자신의 각막상태를 파악하고 라식이나 라섹 또 렌즈삽입술 등 다양한 시력교정술 중에서 자신에게 꼭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계절을 고려하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

여름철 물놀이나 레저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충격에 강하고 세균 감염 위험을 줄이는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는 것도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

수술하신 분들은 수술 후에 각막이 약한 상태이므로 외출시에는 보호안경이나 선글라스를 반드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장에 갈 경우 수술 후 한달 후에 가시는 것이 좋고, 반드시 수경을 착용하고 수영 후에 눈을 비비지말고 안약이나 인공누액으로 씻어주는 것이 좋고요.

이물감이나 충혈감이 나타날때는 안과진료를 받으셔야합니다.

여름철 필수품인 에어컨이나 선풍기는 안구건조증을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눈에 바람을 쏘이는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보통 눈병은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특히 물놀이를 할 때 렌즈에 붙은 이물질과 세균이 각막에 옮겨붙으면서, 여름철 눈 감염질환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

(김승기 / 소중한눈 안과 원장)

여름과 가을에는 안과에 유행성 눈병환자분들이 많은데요.

사람들이 많은곳에서 피서를 즐기다보면 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수술을 한 분이라면 더욱 조심하여야겠지만 이미 걸리신분은 안과에서 안약 처방을 꼭 받아서 정기적으로 안약을 점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병은 결막과 각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질환으로 눈병이 심한경우에는 각막에 혼탁이 생겨서 시력이 떨어진 것처럼 느낄 수 있지만 안약을 점안하면 대부분이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게됩니다.
--------------------

선글라스 제대로 고르는 법, 알고 계신가요?

전문의들은 렌즈에 자외선 차단 코팅이 됐는지 먼저 확인하고, 색이 너무 진하거나 화려한 원색 렌즈는 눈의 피로감을 높이기 때문에 피해야한다고 조언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