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제

가을 분양 대전 시작!

김성기 입력 : 2014.09.19
조회수 : 1294
{앵커:모두 만7천여세대가 새로 공급될 부산지역 하반기 분양시장이 막이 올랐습니다.

역세권 입지를 내세우거나,평당 6백만원대 착한 분양가로 승부를 거는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김성기 기자입니다.}

{리포트}

추석이 지나자,하반기 부산지역 분양대전의 막이 올랐습니다.

모두 만7천여세대가 공급될 예정인데,어제 하루만 부산,양산일대에 3천5백세대가 일제히 분양에 나섰습니다.

부산 서면권역에 6백여세대가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역세권 입지로 승부를 걸었습니다.

{최유섭/00아파트 분양대행사 본부장/'개금역과 바로 인접해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로서,동*서부산의 중심 요충지에 위치해있습니다.'}

덤으로 주어지는 공간인 이른바 "알파룸" 등 실속형 설계로 주부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보기드물게 도심내 택지지구 아파트도 등장했습니다.

천여세대가 공급되는 부산 사하구 구평지구는 부산내 마지막 공영택지로,앞으로 2천8백세대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됩니다.

분양가는 부산 최저 수준인 6백만원 후반대입니다.

{전홍배/00아파트 분양소장/'저소득층이 브랜드 아파트를 살 수 있는 거의 마지막 기회가 아닌가 합니다.이런 가격(6백만원 후반대)에 나올 수가 없습니다.'}

시공능력 1위 삼성물산이 2천세대 가까이 짓는 부산 장전동은 올 최대 관심지역으로,다음달 공개예정입니다.

사실상 동시분양 수준의 대규모 분양이 줄을 잇는 것은 부동산 경기 호황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하지만 공급과잉에 대한 우려는 여전한 만큼,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KNN김성기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