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Talk to 경남] 경상남도의회 이찬호 의원·박남용 의원, 창원, 교육·체육·환경 인프라 확충으로 정주 경쟁력 강화

박동현 입력 : 2025.12.18 15:56
조회수 : 87
[Talk to 경남] 경상남도의회 이찬호 의원·박남용 의원, 창원, 교육·체육·환경 인프라 확충으로 정주 경쟁력 강화
경상남도의회 이찬호 의원, 박남용 의원

학급 과밀 해소가 핵심 과제
생활체육 시설 확충 본격화
공원 관리 전문화로 도시 품질 제고

KNN 'Talk to 경남'에 출연한 경상남도의회 이찬호 의원과 박남용 의원은 창원의 정주 여건 개선 방안을 중심으로 지역 현안을 짚었습니다.

두 의원은 대단지 아파트 입주와 산업단지 확장으로 인구 구조가 변화하면서 교육·생활 인프라 보완이 시급하다고 밝혔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내동 지역을 중심으로 학생 수가 급증하며 중학교 학급 과밀 문제가 핵심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이에 학군 재조정과 교실 증축을 추진하고,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개선 사업도 병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성주동 일대 미활용 교육용 부지는 국제중학교나 문화복합센터 등 교육·문화 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청소년·청년 인구 증가에 맞춰 교육과 문화가 결합한 복합 인프라를 조성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웅남동 주민 숙원사업인 국민체육센터 건립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성산구 신촌동에 230억 원을 투입해 조성할 계획으로, 현재는 재정 투자 심사 보완 절차가 진행 중입니다.

환경 분야에서는 280여 개 공원의 관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공원 관리 부서 전문화가 추진됩니다.

이찬호 의원은 “교육과 체육,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로 발전하도록 정주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전했고, 박남용 의원은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살기 좋은 창원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디지털 뉴스팀 박동현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