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제

반도체가 끌었다…6월 중순 수출 620억달러 역대 최대

박동현 입력 : 2026.06.22 10:00
조회수 : 179
반도체가 끌었다…6월 중순 수출 620억달러 역대 최대
자료: 연합뉴스

1∼20일 수출 60.4% 증가
반도체 수출 비중 41.2%
무역수지 175억달러 흑자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수출액이 620억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22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 기간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4% 증가한 620억달러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1∼20일 기준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조업일수를 반영한 일평균 수출액은 41억3천만달러로 49.7% 늘었습니다.

수출 증가세는 반도체가 이끌었습니다.

반도체 수출은 255억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8.4% 증가하며 1∼20일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수출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41.2%로 집계됐습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수출도 293.3% 증가했으며 승용차(2.3%)와 석유제품(39.0%) 수출 역시 늘었습니다.

국가별로는 중국(86.9%)과 미국(53.9%), 베트남(75.5%)을 비롯해 유럽연합(13.6%)과 대만(103.6%) 등 주요 시장에서 수출이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수입액은 445억달러로 23.2% 늘었습니다.

반도체(55.5%)와 원유(18.8%), 반도체 제조장비(51.9%), 기계류(2.8%), 가스(8.3%) 등의 수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출이 수입을 웃돌면서 무역수지는 175억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디지털 뉴스팀 박동현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