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부산 9개 현안 정부 지원 촉구

길재섭 입력 : 2025.11.19 17:49
조회수 : 95
<앵커>
부산시가 정부에 지역 현안 지원을 공식적으로 요청했습니다.

또 '글로벌 해양허브도시 부산'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도 밝혔습니다.

서울에서 길재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정부에 지원을 건의한 부산의 현안은 모두 아홉 가지입니다.

박형준 시장과 정동만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은 국회에서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각 현안을 하나씩 밝혔습니다.

먼저 박형준 시장은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과 적기 개항 글로벌 허브도시 특별법 조속 통과 등을 요청했습니다.

{박형준/부산광역시장/정부는 정치 논리보다 국가균형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관점에서 가덕도신공항의 조기 착공을 위한 절차를 빨리 진행을 해주기를 부탁드립니다.}

정동만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은 북극항로 선도도시 인프라 구축과 해사전문법원 부산 개원 등을 요청했습니다.

{정동만/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북극항로 진흥원을 부산에 설치해 콘트롤타워를 구축하고 친환경 복합에너지터미널 및 대형수리조선단지, 차세대 쇄빙연구선 모항 유치 등 인프라를 조성(해야 합니다).}

대정부 건의와 함께 부산시는 '글로벌 해양허브도시 부산' 의 비전과 전략을 구체화한 실행계획을 공개했습니다.

공간과 산업, 인재 혁신을 통해 북극항로를 선도하는 12개 과제를 추진하고, 세부적으로는 44개 사업을 선정했습니다.

{:박근록/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부산시 추진 과제를) 국정과제인 북극항로 조성과 연계하여 부산항을 중심으로 남부권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국가균형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과 부산시는 글로벌 해양허브도시 부산 세미나를 다음 달 국회에서 두 차례 더 열 계획입니다.

서울에서 KNN 길재섭입니다.

영상취재 박언국
CG 이선연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