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인지도 급상승", 지자체 SNS 홍보전 치열
주우진
입력 : 2024.07.25 20:52
조회수 : 1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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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지자체의 SNS 홍보 영상들이 성공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책 홍보는 물론 지역 이미지와 호감도까지 한꺼번에 끌어올리면서 지자체마다 SNS 영상 제작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주우진 기자입니다.
<기자>
양산시 홍보팀이 직접 출연해 만든 13초짜리, 일자리센터 홍보 영상입니다.
{"진솔아 나를 믿니? 뛰어들어"/"네 팀장님"/"아무나 믿어서는 안됩니다. 믿을 수 있는 취업 정보, 양산 일자리센터 워크넷"}
외국 유튜버 영상을 패러디한 기발한 아이디어에, 공개 두 달만에 조회수가 무려 1천만 회를 넘겼습니다.
유행하는 춤이나 노래를 따라 하며 시정을 홍보한 영상들이 차츰 인기를 끌더니 마침내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민홍식/양산시 홍보팀장 "국내나 해외에 유행하는 각종 챌린지나 밈 등을 늘 찾아보고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홍보할 내용에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아이디어를 적용해서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2년 전 조직 쇄신 등으로 SNS 역량을 강화한 경남도의 최근 콘텐츠들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남해안 섬을 알리는 최신작 '섬띵스페셜'은 조회수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하며 150만회를 돌파했습니다.
경남에 가고 싶다는 등의 댓글도 수 천 개까지 달리고 있습니다.
SNS 영상이 경남에 대한 호감도와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 것입니다.
{장수환/경남도 홍보담당관 "경남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하게되고 또 경남에 대한 어떤 호기심을 갖게 되고 이런 부분들이 모여서 결국은 경남에 대한 우호적인 인상을 갖게 된다, 저는 거기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 기업들도 SNS 활용에 적극적입니다.
BNK 경남은행은 MZ 고객을 타겟으로 금융정보나 경제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SNS 캐릭터가 인기를 끌자 20종의 굿즈로 만들어 제공하는 등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김연주/BNK 경남은행 홍보팀 대리 "경남은행 너무 좋아요 이런식으로 말씀해주시는 지역민들이 많이 계셔서 저희가 또 잘하고 있구나를 그때는 많이 느꼈습니다."}
지역과 세대를 초월하는 SNS가 강력한 홍보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KNN 주우진입니다.
지자체의 SNS 홍보 영상들이 성공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책 홍보는 물론 지역 이미지와 호감도까지 한꺼번에 끌어올리면서 지자체마다 SNS 영상 제작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주우진 기자입니다.
<기자>
양산시 홍보팀이 직접 출연해 만든 13초짜리, 일자리센터 홍보 영상입니다.
{"진솔아 나를 믿니? 뛰어들어"/"네 팀장님"/"아무나 믿어서는 안됩니다. 믿을 수 있는 취업 정보, 양산 일자리센터 워크넷"}
외국 유튜버 영상을 패러디한 기발한 아이디어에, 공개 두 달만에 조회수가 무려 1천만 회를 넘겼습니다.
유행하는 춤이나 노래를 따라 하며 시정을 홍보한 영상들이 차츰 인기를 끌더니 마침내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민홍식/양산시 홍보팀장 "국내나 해외에 유행하는 각종 챌린지나 밈 등을 늘 찾아보고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홍보할 내용에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아이디어를 적용해서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2년 전 조직 쇄신 등으로 SNS 역량을 강화한 경남도의 최근 콘텐츠들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남해안 섬을 알리는 최신작 '섬띵스페셜'은 조회수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하며 150만회를 돌파했습니다.
경남에 가고 싶다는 등의 댓글도 수 천 개까지 달리고 있습니다.
SNS 영상이 경남에 대한 호감도와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 것입니다.
{장수환/경남도 홍보담당관 "경남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하게되고 또 경남에 대한 어떤 호기심을 갖게 되고 이런 부분들이 모여서 결국은 경남에 대한 우호적인 인상을 갖게 된다, 저는 거기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 기업들도 SNS 활용에 적극적입니다.
BNK 경남은행은 MZ 고객을 타겟으로 금융정보나 경제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SNS 캐릭터가 인기를 끌자 20종의 굿즈로 만들어 제공하는 등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김연주/BNK 경남은행 홍보팀 대리 "경남은행 너무 좋아요 이런식으로 말씀해주시는 지역민들이 많이 계셔서 저희가 또 잘하고 있구나를 그때는 많이 느꼈습니다."}
지역과 세대를 초월하는 SNS가 강력한 홍보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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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우진 기자
wjjoo@k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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