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선택 2024>김해시을, 낙동강벨트 격전

김동환 입력 : 2024.03.25
조회수 : 674
<앵커>
낙동강 벨트 격전지 가운데 하나인 김해시을 선거구에서는 3선에 도전하는 현역의원과 지역구를 옮겨 출마한 3선 의원의 맞대결이 펼쳐집니다.

김동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김해시을은 경남에서 젊은 층이 가장 많은 장유신도시가 있는 지역으로 여야 2파전이 치열합니다.

3선에 도전하는 현역의원인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후보는 오랜 기간 김해에서 활동해 온 검증된 지역 일꾼임을 강조합니다.

지역현안과 해법을 잘 알고 있다는 장점을 살려 특유의 추진력으로 총선에 임하겠다는 각오입니다.

{김정호/더불어민주당 김해시을 후보/"다들 포기했던 김해신공항 검증, 제가 공동단장, 검증단장을 맡아서 마침내 백지화 시켜냈지 않습니까,,"}

김 후보는 임기내 착공을 목표로 대중교통난 해소를 위한 김해 노면전차 트램 도입을 최우선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김정호/더불어민주당 김해시을 후보/"대중교통난, 너무 불편하고 방법이 자가용 없으면 힘들거든요. 그래서 첫번째 공약은 노면전차(도입 추진입니다.)"}

국민의힘 조해진 후보는 3선의 의정활동 경험과 정무적 감각을 최대 장점으로 꼽습니다.

조 후보는 김해 발전 정책들이 무수히 많지만 실행은 지지부진 하다며 4선에 성공해 현안 해결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힙니다.

{조해진/국민의힘 김해시을 후보/"당선되면 4선, 집권 여당의 4선이 되기 때문에 힘이 있고 일 잘하는 경험 많은 집권여당 4선 중진이 뭘 할 수 있는지를 확실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지역의 미래를 열어갈 새로운 성장동력을 구축하고 일자리 창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조해진/국민의힘 김해시을 후보/"점핑 김해 1,2,3. 임기 내에 국가산업단지 유치, 국가공공기관 2개 유치, 경쟁력 있는 대기업 3개 유치(하겠습니다.)"}

전국적인 관심사로 떠오른 낙동강 벨트 김해시을 선거구.

현역 여야 의원들의 맞대결을 두고 유권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knn김동환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