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WEC 이몰라 6시간 ‘15위’ 완주
손예지
입력 : 2026.04.20 09:54
조회수 : 542
0
0
GMR-001 하이퍼카 2대 결승선 통과…211랩·189랩으로 각각 15위·17위
데뷔전 목표 ‘완주’ 달성…“계획한 바 충실히 이행”
다음 달 ‘스파-프랑코샹 6시간’ 출전 예정
제네시스 소속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은 지난 17∼1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주 이몰라에서 열린 2026 WEC 개막전 ‘이몰라 6시간’ 하이퍼카 클래스에 출전해 GMR-001 하이퍼카 17번 차량과 19번 차량 모두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이번 대회 하이퍼카 클래스에는 페라리, BMW, 도요타, 애스턴 마틴, 캐딜락 등 8개 제조사가 참가해 총 17대의 차량이 출전했습니다.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의 17번 차량과 19번 차량은 각각 211랩과 189랩을 주행해 15위와 17위를 기록했습니다.
우승은 6시간 동안 총 213랩을 주행한 도요타 레이싱이 차지했습니다.
‘이몰라 6시간’은 세 명의 드라이버가 교대로 하나의 차량을 운전하며 4.909㎞ 길이의 이몰라 서킷을 6시간 동안 주행하는 방식으로, 가장 많은 랩을 기록한 팀이 우승하는 경기입니다.
제네시스는 지난 2024년 12월 WEC 출전 계획을 발표한 이후 차량 개발과 드라이버, 운영진 구성을 포함한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준비해왔습니다.
제네시스는 이번 데뷔전에서 ‘이몰라 6시간 완주’를 목표로 설정했으며, 이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릴 아비테불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총감독은 “신규 참가 팀으로서 이번 대회의 핵심 목표는 성능보다 신뢰성과 실행력이었다”며 “프롤로그부터 레이스까지 계획한 바를 충실히 이행했다”고 말했습니다.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은 다음 달 벨기에에서 열리는 시즌 두 번째 레이스 ‘스파-프랑코샹 6시간’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디지털 뉴스팀 손예지
sonyj@knn.co.kr
많이 본 뉴스
주요뉴스
-
호남*충청에 첨단산업 집중 투자...PK소외되나2026.06.24
-
낙동강 생태공원 알박기 주차...시와 구청 '책임 떠넘기기'2026.06.24
-
아파트 공사에 계속되는 주택 균열·소음...뿔난 주민들2026.06.24
-
<단독> "코인에 투자하세요" 로맨스스캠에 또 당했다2026.06.24
-
도심 한복판 까마귀들의 공격...신고 건수도 '껑충'2026.06.23
-
부산 또 70대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3명 부상2026.06.23
-
"수돗물에서 냄새" 창원시는 끓여마시라는데...2026.06.23
-
전재수 부산시정 정무라인 윤곽...핵심 키맨은?2026.06.23
-
'5명 사상' 차량 돌진 사고현장...시민들 추모 잇따라2026.06.22
-
중장비 타이어 폭발 사고...중고사용 늘면서 '시한폭탄'2026.06.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