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건강

[건강365] 살 빼다 쓰러질라…여름철 체중 감량은?

이아영 입력 : 2023.05.16 10:45
조회수 : 566


<앵커>
때이른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체력 소모가 큰 여름철에는 다이어트 방법도 달라져야 하는데요.

요요 없는 체계적인 체중 감량법, 건강365에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거나, 아무리 노력해도 체격만 좋아진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정말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따로 있는 걸까요?

<출연자>
(최정연 미담한의원 원장 / 동의대학교 한의학과 졸업, 대한한방비만학회 정회원 )

{ 비만은 약물이나 내분비계통 질환으로 발생할 수도 있고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량 부족 등의 원인과 유전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섭취하는 에너지에 비해 소비하는 에너지가 적을 때 살이 찝니다. }

살은 빼는 것보다 얼마나 오래 유지하는지가 관건이죠. 그렇다면 체중계 숫자에 집착할 게 아니라, 전반적인 체질 개선에 집중해야 합니다.

{ 요요가 다시 오지 않게 하려면 살이 다시 찌지 않는 식습관과 몸 상태를 만들어야 합니다. 무작정 굶는 것보다는 체중이 증가하는 원인을 파악해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해줘야 합니다. }

반복되는 요요에 체중 관리를 포기하는 사례도 빈번한데요.

극단적인 식이요법 대신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체계적인 감량이 필요합니다.

{ 복부 지방층에 침을 자입하고 미세 전기 자극을 주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지방세포 분해를 자극해주는 지방분해침치료, 복부나 허벅지 등 부분적으로 쌓인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약물을 주입하는 비만약침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부종과 수면장애, 소화불량 등을 개선시켜주는 침 치료를 주기적으로 하면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

날씨가 더워지면서 벌써부터 체력 소모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죠.

건강 관리와 체중 감량,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비결이 있을까요?

{ 여름에는 기온이 높아 신체 피로감이 높아지는데 여기에 더해 음식 섭취까지 제한하게 되면 건강을 심하게 해칠 수 있습니다. 특히 극단적인 식이 조절로 인해서 혈당과 혈압이 떨어지는 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

한방 치료와 함께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도 중요합니다.

되도록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서 성취감을 쌓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