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부산이 재밌다 Now] 이종환 부의장, 시민의 삶을 위한 ‘초심’으로 만들어가는 부산

손예지 입력 : 2025.11.03 11:04
조회수 : 135
[부산이 재밌다 Now] 이종환 부의장, 시민의 삶을 위한 ‘초심’으로 만들어가는 부산

저출산 극복 과제, 적극적인 대안 마련에 힘써...부산시 모자보건 조례 개정 추진

부산시의회 부의장 이종환 의원은 자신이 나고 자란 지역인 강서구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강서구와 부산시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KNN ‘부산이 재밌다 Now’에서 전했습니다.

이 부의장은 부산을 바라봤을 때 가장 중요한 현안으로 저출산 흐름을 꼽았습니다.

이에 최근 부산시에 2026년도 예산 편성의 우선순위를 전면 재조정할 것을 요청하며, 부산의 저출산 극복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시정 질문을 통해 돌봄 정책 개선을 요구하고, 5분 자유 발언에서는 부산의 심각한 저출산 현실을 알리는 등 적극적인 대안 마련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를 가지고자 하는 난임 부부의 간절한 바람을 지켜주기 위해 부산시 모자보건 조례 개정을 두 차례 추진하며 정책 개선에 힘썼고, 예산 조기 소진으로 중단 위기에 놓였던 가임력 검사비 지원사업에는 추가 국비를 확보해 지원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이끌어냈습니다.

이어 이 부의장은 부산을 남부권 혁신의 중심지로, 나아가 대한민국의 또 다른 성장축으로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종환 부의장은 “이제는 그간의 구체적인 성과들을 모아 시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정 활동의 초점을 맞추겠다”고 전했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디지털 뉴스팀 손예지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