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부산이 재밌다 Now] 성현달 부산시의원 “도시 변화는 문제 발견으로부터”

손예지 입력 : 2025.09.08 14:27
조회수 : 161
[부산이 재밌다 Now] 성현달 부산시의원, “도시의 변화는 문제의 발견으로부터”

성 의원, ‘5분 발언’ 통해 부산 시내 지하차도 ‘비상탈출 장치 설치’ 이끌어내
저출산 문제 해법으로 ‘산후조리비 100만원 지원 조례’ 발의...‘복지’ 확대에 주력

성현달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의원이 KNN ‘부산이 재밌다 Now’에 출연했습니다.

성 의원은 도시의 변화는 문제 발견에서 시작된다는 신념으로, 전반기와 후반기에 걸쳐 핵심 의정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전반기 해양도시안전위원회에서는 부산 시내 54개 지하차도에 비상탈출 장치가 대부분 없다는 점을 전수 조사하고, 5분 발언을 통해 비상탈출 장치 설치를 이끌어내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았습니다.

이어 후반기 복지환경위원회에서는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해법으로 ‘산후조리비 100만원 지원 조례’를 발의하는 등 ‘복지’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성 의원이 그리는 부산의 미래는 청년층, 중장년층, 노년층이 함께 어우러져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의 모습입니다.

특히 청년들에게 안정되고 제대로 된 일자리를 최대한 많이 제공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전국 각지의 장년층과 노년층을 부산으로 유입시키고 싶다는 비전을 밝혔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디지털 뉴스팀 손예지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