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Talk to 경남] 경상남도의회 박병영 의원, 최동원 의원, 김해, 문화콘텐츠·생활 인프라 개선 본격화…“지속 성장 기반 다진다”

박동현 입력 : 2025.08.08 14:42
조회수 : 165
[Talk to 경남] 경상남도의회 박병영 의원, 최동원 의원, 김해, 문화콘텐츠·생활 인프라 개선 본격화…“지속 성장 기반 다진다”
경상남도의회 박병영 의원, 최동원 의원

글로벌 콘텐츠 산업 육성
구도심 전선 정비 추진
생활 복지·교육지원 확대

경상남도의회 박병영·최동원 의원이 KNN ‘Talk to 경남’에서 김해의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과 생활 인프라 개선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박병영 의원은 “김해 관광유통단지 내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산업 타운을 2027년까지 조성해 청년 일자리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사업은 총 304억 원 규모로, 지난해 중앙투자심사 통과 후 본격 추진되고 있습니다.

최동원 의원은 “구도심 전선·통신선 난립으로 안전과 미관이 훼손되고 있다”며 공중 케이블 지중화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두 의원은 의료 인력 불균형 해소를 위한 보건의료 인력 지원 조례 제정과 지역주택조합제도 폐지 촉구 등 생활 복지 개선 노력도 소개했습니다.

특히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육 강화와 맞춤형 지원 확대를 통해 차별 없는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두 의원은 “문화·안전·복지를 아우르는 전략으로 김해를 신성장 도시로 키우겠다”며 “시민과 함께 책임 있게 의정에 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디지털 뉴스팀 박동현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