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부산시, 공공기관 2차 이전 추진 전략 논의

손예지 입력 : 2025.11.18 14:13
조회수 : 374
부산시, 공공기관 2차 이전 추진 전략 논의

18일 ‘공공기관 이전추진단 전담 조직’ 관계 부서 합동 회의 진행

부산시는 정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 계획에 대한 추진 전략과 대응 방안을 마련합니다.

시는 18일 오전 10시 시청에서 성희엽 미래혁신부시장 주재로 ‘공공기관 이전추진단 전담 조직’ 관계 부서 합동 회의를 열어 추진 전략을 논의했습니다.

회의는 그간의 활동을 점검하고 최근 정부 및 관계 부처의 추진 동향과 타 시도의 대응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를 기반으로 시의 2차 공공기관 이전 추진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부산시의 1차 이전 기능군인 금융, 해양, 영화·영상 분야를 중심으로 2차 이전 유치 대상 기관을 검토하고 부산의 산업 경쟁력 및 미래 성장 분야를 고려해 추가로 발굴해야 할 기관을 논의했습니다.

아울러 부산연구원이 추진하는 ‘공공기관 2차 이전 대상 기관 유치 필요성 및 파급 효과 분석’ 연구 진행 상황과 내용도 공유했습니다.

부산시는 공공기관 2차 이전에 대응하기 위해 2023년부터 미래혁신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공공기관 이전추진단 전담 조직’을 운영해 왔습니다.

성희엽 미래혁신부시장은 “공공기관 이전은 더 이상 지역 정책의 한 축이 아니라 국가균형발전을 통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고자 하는 정부의 생존 전략”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디지털 뉴스팀 손예지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