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제

김광용 재난안전본부장, 부산에서 추석 앞둔 바가지요금 현장 점검 예정

손예지 입력 : 2025.09.23 14:01
조회수 : 152
김광용 재난안전본부장, 내일(24) 부산서 추석 앞둔 바가지요금 현장 점검 예정
김광용 재난안전본부장, 부산에서 추석 앞둔 바가지요금 현장 점검 예정


추석을 앞두고 김광용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서민 물가 안정과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내일(24일) 부산을 방문해 민생 현장을 점검한다고 23일 밝혔다.

김 본부장은 부산 구포시장을 찾아 추석 때 많이 찾는 먹거리와 선물 등의 성수품을 구매하며 추석 명절 물가를 점검하고, 2차 소비 쿠폰의 지급 상황과 효과 등에 대한 시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다.

현장 점검 후에는 상인회장, 숙박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2차 소비 쿠폰의 신속한 소비와 추가 소비 진작 방안 등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의견을 나눈다.

또한, '부산불꽃축제'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숙박 요금 급등 우려가 큰 만큼 숙박업계가 합리적인 요금 책정에 힘써 줄 것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당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통계청 또한 추석을 앞두고 정부의 민생 안전대책에 필요한 자료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하여 19일부터 10월 2일까지 10일간 추석 명절 일일 물가조사를 시행한다.

쇠고기, 조기 등 추석 성수품과 석유류·외식 등 총 36개 주요 품목의 일일물가를 서울, 부산 등 7개 특·광역시에서 방문(면접) 및 온라인 방식으로 조사하고, 그 결과를 관계 부처에 매일 제공할 예정이다.

윤호중 행안부 장관은 "바가지요금은 단순한 가격 문제가 아니라 지역 관광과 도시 신뢰를 흔들 수 있는 심각한 사안"이라며 "지자체, 업계, 시민이 함께 힘을 모을 때 바가지요금 없는 도시, 장바구니 물가에 안심할 수 있는 전통시장이 실현된다"라고 당부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디지털 뉴스팀 손예지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