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제

[경제브리핑] - 부산건설협회 선거 제도 변경 논란

김동환 입력 : 2025.07.28 07:42
조회수 : 247
<앵커>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시회가 회장 선거를 석달을 앞두고 일부 대표 회원사만 선거에 참여하는 제도 변경을 추진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민생쿠폰 지급되기 시작되면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한주 동안의 경제소식을 김동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시회가 회장 선거를 앞두고 선출 방식 변경을 위한 '대표회원제’도입을 추진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6백여 회원사의 직접투표 대신 일부 대표회원들이 협회장 선출을 포함한 협회 운영 전반을 결정하겠다는 것입니다.

일부 회원사들은 현 회장의 연임을 돕기 위한 꼼수라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협회 측은 총회를 거쳐야 도입할 수 있어 공정성 등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지만, 오는 10월 회장 선거를 불과 석달 앞둔 상황이어서 파장은 커지고 있습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지급이 시작되면서 관심이 뜨거운 만큼 변수도 많았습니다.

소득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금액이 적힌 선불카드가 발급되면서 논란이 일었고, 요일제가 적용된 시행 첫주에는 수량 부족 등으로 헛걸음을 해야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지역 상권을 중심으로 소비쿠폰이 유통되기 시작하면서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습니다.

{윤만종/전통시장 상인/"그 동안에 좀 조용했어요. 그런데 이제 저희들도 쿠폰 풀리고 나면 좀 안 오겠나 하고 이렇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신청*지급기간은 오는 9월 12일까지 이며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HJ중공업이 부산경남 조선*기자재업체 10개 사와 조선*함정 MRO사업 추진을 위한 클러스터 협의체를 구축했습니다.

해외 MRO 시장 진출을 추진중인 HJ중공업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참가 기업들과 연계한 함정 정비와 관련된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20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미 해군 MRO 시장이 열리면서 국내 함정 방산기업들이 시장진입 채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KNN 김동환입니다.

영상취재 김태용
영상편집 정은희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