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섹션

[부산이 재밌다, 잇츠] 부산광역시의회 이복조 시의원 사하구편

박종준 입력 : 2024.05.29 10:30
조회수 : 474
우리 동네 부산에 얽힌 이야기도 듣고 시의회 의정활동도 살펴보는 부산이 재밌다, 잇츠 아나운서 김혜민입니다. 오늘은 낙동강 하구와 부산 앞바다가 만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사하구에 나왔습니다.
이곳에서 이복조 시의원을 만나보겠습니다.

나는 나는 복조리 시의원이다.

복조리 시의원이라고 하셨는데요.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까요 ?

불우이웃돕기, 복지관 무료 배식, 재난지역 봉사 등 제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하는 단체 이름이 복조리입니다.
이런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단단한 내공의 소유자이자 사하구에 복을 가득 가져다주는 응원이 되고자 복조리 시운이라고 표현해 봤습니다.
물론 제 이름이 복조라서 복지라가 생각도 난 것도 있고요.

네 역시나 성함이 딱 들어맞는 그런 의미도 있었군요.
지금은 잘 보기가 힘들지만 과거에는 집집마다 복을 들어오라는 의미에서 복조리를 다 걸어놓곤 했잖아요.
예 그런 것처럼 우리 의원님도 집집마다 다 복을 선사해 줄 수 있는 그런 역할을 좀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에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버금가는 아름다운 분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 곳.
바로 부산 최초의 음악 분수 다대포 꿈의 낙조분수입니다.
의원님 이곳은 어떻게 시작되게 된 건가요?

예 낙조분수는 2009년 6월에 개장된 바닥 음악분수입니다.
1987년 낙동강 하구둑 건설로 인해 환경적 악영향으로 기능을 상실한 다대포 해수욕장을 정비하고 관광과 휴게 기능을 갖춘 침수 공간으로 조성하면서 건립됐는데요.
매년 4월에서 10월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은 다대포의 하이라이트로 떠올랐습니다.

아 네 그렇군요. 이곳 낙조분수는 워낙에 관광객들이 많이 모여드는 곳이고 유명한 관광 명소잖아요.
그래서 잘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제가 알게 된 사실이 기네스북에 등재가 돼서 그 명성을 입증했다고 하던데요.
어떤 특징이 있길래요?

예 낙조분수는 2010년 3월 기네스 월드레코드에 세계 최대 바닥 분수로 등재되었습니다.
바닥에서 상공으로 약 55m의 물줄기가 솟아오릅니다.
이뿐만 아니라 호수 안 또는 벽면에 설치돼 있는 세계 유명한 호수와 달리 바닥 분수는 음악과 조명이 어우러져 화려한 장관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55m라고 하셨죠? 그럼 저 같은 사람 한 3명 이상은 서 있어야 끝까지 다 볼 수 있겠는데요

열분 정도 올라가셔야 될 거 같습니다.

그러니까요. 정말 궁금해집니다. 특히나 이곳이 밤이 아름답다고 들었는데요.
또 잊지 못할 광경을 선물하는 그런 아름다운 이벤트들이 많이 열린다면서요?

낙조분수에서 연출되는 공연은 특별한 사연, 프로포즈 등 시민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 더욱더 의미가 있습니다.
분수 쇼를 보는 것도 즐겁지만 많은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서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무더위가 찾아올 텐데요. 여름이 되면 또 분수 생각이 간절해지잖아요.
시민들이 이곳에 많이 오셔서 즐거운 추억까지도 만들어 가시면 참 좋겠네요.

예 낙조분수대는 우리 부산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 있습니다.언제든지 놀러 오십시오.

다대포 바다 정취와 책 읽는 즐거움까지 만끽할 수 있는 다대 도서관으로 자리를 옮겨서 이야기 나눠보고 있습니다.의원님 사하구에서 어떤 의정활동들 하고 계시는지 좀 들려주시죠.

2023년 한 해는 부산시민과 사하구민의 약자를 위해 노력한 한 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주민 편의시설인 수직형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교통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만들었고요.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확보를 위해 나무테크를 설치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그리고 사회적 약자인 청소년부모를 위해 부산광역시 청소년부모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청소년 부모들이 안전하게 영위할 수 있는 근거 규정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럼 앞으로는 어떤 의정 활동들을 이어가실 계획이신가요?

앞으로는 부산시만의 공공임대주택을 재개발 리모델링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고 작년에 제가 시정질문에 지적했던 강변하수처리장을 현대화 사업하는 데 더욱더 치중하고 지금 현재 유휴부지에다가 시민공원을 조성해서 주민들이 많이 찾아올 수 있는 공원으로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 앞으로의 행보 기대 많이 하겠습니다. 의원님 오늘 부산이 재밌다 이츠와 함께하셨습니다.어떠셨나요?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먼저 노을이 아름다운 다대포를 소개해 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기대 많이 하겠습니다. 오늘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