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교육

<렛츠고 스타트업>디지털 교육 콘텐츠, 부산에서 전국으로

박명선 입력 : 2023.12.19 06:33
조회수 : 1149
<앵커>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지역의 한 스타트업이 개발해 선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만든 창작물에 고유한 QR코드를 부여하고 메타버스 전시까지 가능하게 만든 신기술로, 지역 학교 곳곳에 체험활동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렛츠고 스타트업, 오늘은 디지털 교육컨텐츠 전문 스타트업 '동연네트웍스' 를 박명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부산의 한 중학교 교실!

태블릿 PC를 활용해 학생들이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펼칩니다.

학생들이 찍은 사진 등을 어플을 통해 직접 편집하고 디지털 앨범으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제작을 마치면 며칠 뒤, QR코드가 포함된 액자형태의 앨범이 배송됩니다.

{정태민/부산 동해중 3학년/"(디지털 아카이브에) 이후에도 사진을 계속 추가해서 어린시절을 되새겨볼수 있고 두고두고 간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부산의 한 스타트업이 ICT 기술을 활용한 문화예술 체험교육 컨텐츠를 개발했습니다.

학생들이 만든 액자 속에 고유한 QR코드를 생성해주고, 학창시절 추억이 담긴 기록물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디지털 아카이브를 만들어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메타버스 전시장을 활용해 온라인 작품전시까지 가능합니다.

{이상영/동연네트웍스 대표/"자신마의 디지털 아카이브를 실물기반 NFT로 구현하여 디지털 기반 융복합 문화예술 체험 교육이 이뤄지도록 설계된 교육 컨텐츠 입니다. "}

올해 기술 특허를 받았고 현재까지 부산경남지역 학교 등 50여곳에서 체험 수업이 이뤄졌습니다.

앞으로 모든 기록이 저장가능한 디지털 아카이브 기록관을 각 학교마다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상영/동연네트웍스 대표/"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의 모든 기록물을 저장하고 자산화할수 있는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사업 전개를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 문화예술 체험교육이 부산경남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로 확대될지 주목됩니다.
KNN 박명선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