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인물포커스

[인물포커스] - 이승화 산청군수

조다영 입력 : 2023.09.12 08:43
조회수 : 417
KNN 인물포커스입니다.
오는 15일부터 경남 산청에서는 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열립니다.
그간 많은 준비를 해왔는데요, 오늘은 이승화 산청군수와 산청엑스포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오십시오.

-예, 반갑습니다.

Q.
이번 주에 드디어 엑스포가 개막을 하는데요, 그간 많은 준비해오셨을 텐데 준비 상황 또 소감 한 말씀 먼저 해 주십시오.

A.
그렇습니다. 엑스포 개막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산청엑스포는 보건복지부, 경상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는 국제행사입니다. 공동조직위원장인 박완수 경남도지사 구자천 회장님과 함께 힘을 모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의 키워드는 '건강과 힐링'입니다. 산청의 대자연 속에서 전통의 체험을 통해 오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행사장 조성, 전시, 홍보 등 차질 없이 잘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이번에 여러 가지 행사들 있을 텐데요, 주요 행사들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A.
주요 행사는 전시 이벤트 그리고 학술행사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8개의 전시관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해답을 제시하는 장을 마련해서 한의학의 어린이, 부모님, MZ세대까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들로 전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35일 동안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행사도, 즐거움도 선사하고 한의학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서 다양한 학술행사도 준비했습니다.

Q.
동의보감촌은 이제 산청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인데요, 동의보감촌도 소개해 주십시오.

A.
예, 그렇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치유와 힐링이 있는 관광을 즐기고 싶어하는데 동의보감촌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동의보감을 테마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힐링 관광지로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오고 있습니다. 특히 구절초가 한창인 9월이면 사진 찍기가 좋아서 젊은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Q.
산청엑스포에 많은 행사들이 있을 텐데, 킬러 콘텐츠라고 하는 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산청엑스포에서는 체험 행사들이 많습니다. 숲속 족욕체험, 미로공원 체험, 어린이 한의사 체험 등 많은 체험 행사들이 있습니다. 특히 산청엑스포만의 특별한 체험으로는 조선시대 백성을 무료로 치료했던 혜민서의 애민 정신을 재현해 가지고 무료로 대규모 혜민서를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한의사의 지명을 통해서 침, 뜸, 부항 등을 치료를 받고 어린이 한방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산청엑스포에서 제대로 된 한방 힐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Q.
산청엑스포를 찾기 위해서 지금 기다리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지역민들의 관심과 기대도 큰데요, 지역민들을 위해서는 어떤 계획 가지고 계십니까?

A.
맞습니다.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서는 지역민들의 참여와 호응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2013년 개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산청을 다시 한 번 알리고자 하는 군민들의 열망에 의해서 10년 만에 다시 개최하게 된 만큼 관심과 홍보가 열기가 뜨겁습니다.

기관*사회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엑스포 홍보와 엑스포 유치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엑스포를 통해 산청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관광객 증가와 농*특산물 판매 개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직위원에서도 손님 맞이 준비를 잘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아무래도 좀 큰 행사이다 보면 많은 분들이 오실 텐데, 안전에 대한 문제도 좀 우려가 있을 텐데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A.
맞습니다. 모든 행사의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종합안전대책을 마련해서 재난, 소방, 보건, 안전사고 등 안전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충분한 주차장 확보로 교통안전에 대비하고, 임산부와 노약자를 위해서 힐링 열차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행사장 내에 쉼터를 많이 설치해서 행사장 전 동선에 그늘막을 설치하고 꼼꼼하게 지금 준비를 잘하고 있습니다.

Q.
오늘 아무래도 엑스포 얘기를 많이 여쭤봤는데요, 산청군 어떻게 끌어가실지도 한 말씀해 주십시오.

A.
산청군의 군정 슬로건은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입니다.
군민 행복을 위해서는 청정농업도시인 우리 군의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청엑스포를 성공 개최해서 힐링 관광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Q.
아무래도 임기 동안 꼭 하시고 싶은 것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어떤 게 있습니까?

A.
지금 우리 지리산 케이블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지리산 케이블카는 우리 군민들의 열망이기 때문에 제 임기 동안에 꼭 지리산 케이블카를 추진하고 싶습니다. 성공시키고 옆에서 많이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Q.
케이블카 추진도 굉장히 중요한 이슈겠네요. 마지막으로 경남과 부산 시청자분들에게도 한말씀 해 주십시오.

A.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을 주제로 9월 15일부터 35일간 개최되는 산청엑스포 꼭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약초로 정성껏 차린 약초 밥상으로 건강도 챙기시고, 구절초 향기 가득한 동의보감촌을 산책하며 다양한 체험들로 휴식과 치유가 함께하는 내 인생 최고의 엑스포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꼭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잘 알겠습니다. 많이 준비하신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기를 바라고 잘 진행해 주십시오. 오늘 출연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예, 감사합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