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부산이 재밌다 Now] 이승우 시의원, ‘핑크색 정치’로 그리는 사람 중심 첨단도시 부산

노경민 입력 : 2025.12.08 11:23
조회수 : 145
[부산이 재밌다 Now] 이승우 시의원, ‘핑크색 정치’로 그리는 사람 중심 첨단도시 부산
이승우 부산시의회 의원

따뜻함에서 출발한 정치 철학
시민 목소리가 만든 정책 성과
지속 가능한 부산의 미래 구상

KNN ‘부산이 재밌다 Now’에 기장·정관·장안 지역구의 이승우 부산시의원이 출연했습니다.

이 의원은 강함보다 부드러움이 세상을 바꾼다는 철학 아래, 밝고 따뜻한 ‘핑크색 정치’를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업 운영 과정에서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들은 경험을 계기로, 행정의 틀 안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민원 해결 사례로는 차량등록사업소 동부산현장지원센터 개소를 꼽았습니다.

멀리 명지까지 가야 했던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건의와 예산 확보를 거쳐 정책으로 이어졌다고 전했습니다.

이 의원은 이를 시민의 목소리가 실제 정책으로 반영된 소중한 경험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산학융합지구 활성화 지원 조례, 이차전지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대부업 광고 관리 조례 제정 등을 통해 지역 경제 기반을 다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치를 떠난 이후에는 청년들과 함께 농어업·기술·생태·지역문화를 배우는 기장 미래학교를 만들고 싶다는 소망도 전했습니다.

이 의원은 첨단산업과 사람 중심 복지가 공존하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걷는 정치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