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책읽기] 트렉스타 권동칠 회장, 『렛뎀 이론』 소개…“타인은 내버려두고 나에게 집중”
KNN ‘행복한 책읽기’에서 트렉스타 권동칠 회장이 『렛뎀 이론』을 소개했습니다.
권 회장은 세계 경기 침체로 신발 업계의 글로벌 시장이 어렵다고 밝히며, 최근 상실감과 악몽을 겪던 중 딸의 추천으로 책을 읽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저자가 어려운 시기를 극복했고, 책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가 됐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권 회장은 ‘렛뎀’이 “내버려두자”는 뜻이라며, 타인의 말과 행동에 에너지를 쓰기보다 내 삶에 집중하자고 했습니다.
또 행동을 미루는 순간 ‘5, 4, 3, 2, 1’을 세어 내면의 장애를 줄이고 실행으로 옮기는 ‘5초의 법칙’을 설명했습니다.
권 회장은 변화는 스스로 마음먹어야 가능하고, 남을 변화시키는 일은 어렵다고 강조했습니다.
타인의 성공이나 태도에 집착해 상실감과 무력감을 키우기보다, 불필요한 데 시간을 쓰지 말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프로그램은 렛뎀 이론이 타인에 대한 포기가 아니라, 서로에게 자유를 주며 자기 삶을 살아가자는 메시지라고 전했습니다.
방송 말미에는 ‘온전한 에너지를 충전해 앞으로 나아가자’는 말로 마무리됐습니다.
2025.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