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인물포커스

[인물포커스] - 전혜정 부울경 여성벤처협회 회장

강유경 입력 : 2025.05.02 09:24
조회수 : 251
KNN 인물포커스입니다.
부산과 경남, 울산 지역의 여성 벤처 기업인으로 구성된 여성벤처협회가 최근 다양한 사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부울경 여성벤처협회 전혜정 회장 모시고 자세한 얘기 한번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십니까?

-네, 반갑습니다.

Q.
먼저 본인 소개부터 부탁드리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상떼 화장품 대표 전혜정입니다. 현재 사단법인 부울경 여성벤처협회를 맡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국내외 피부 관리실에 전문가용 제품을 제조 유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사단법인 여성벤처협회는 여성들이 벤처 인증을 가지고 회사를 운영하는 회원들이 만나서 하는 협회입니다.

Q.
부울경 여성벤처협회가 활동을 시작한 게 22년부터던데 역사는 훨씬 더 오래됐더라고요. 소개 한번 해 주실까요?

A.
부울경 여성벤처협회는 부산 경남 지회로 2006년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사단법인 부산 울산 경남 여성벤처협회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협회도 어려움이 있었지만, 역대 회장님들의 성과와 회원들의 자기 계발과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Q.
취임하신 지 벌써 1년 정도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어떤 일을 하셨는지 설명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A.
저는 10대 회장으로 취임했고 올해 두 번째 해를 맞이했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여성벤처협회가 도약하기 위해서는 마중물의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 제1회 K 여성 벤처 육성을 위한 'W 벤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큰 행사이다 보니까 준비하면서 정말 어렵고 힘든 점이 많았습니다. '벤처'라는 뜻은 위험을 무릅쓰고 모험하듯 가라는 의미를 담고 있듯이 도전 정신으로 함께 성장하는 협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실 사람이 혼자는 살아갈 수 없지 않습니까? 주변에서 경진대회 개최를 위해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부산시와 주요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셔서 총 45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주셨고 최종 후보 6개 의사를 선정하여 상장 및 상금을 시상하였습니다.

KNN을 비롯하여 언론사를 통해 협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 계기가 되었습니다. 창업 경진대회 이후로 신규 회원들이 많이 가입하였습니다. 23년 대비 회원들이 20%로 증원되었습니다. 지인의 소개가 아니라 이 대회 개최 홍보를 보고 자발적으로 문의하고 신청해 주신 분들이 많으셔서 더욱 값진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Q.
특히 여성 벤처인을 육성하는 데 굉장히 또 많은 신경을 쓰고 계시더라고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어떻게 치러집니까?

A.
올해도 제2회 창업 경진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성공적인 개최 결과로 올해는 부산 중소벤처기업청과 부산 대학 산업협력단과 함께 진행해 보자는 먼저 제안을 주셔서 협업해서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창업 경진대회뿐만 아니라 6월에는 일본 후쿠오카 상공회의소와 협력하여 기업인 교류회를 진행하고자 준비 중입니다. 이러한 크고 작은 협회의 임원들과 회원사들이 그리고 부산시 관내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원만히 진행되었음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셨던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협회에서 또 다양한 사회 활동을 하고 계시던데 특히나 어떤 부분에 좀 신경을 쓰셨을까요?

A.
저희 협회는 매달 첫째 주 수요일 날 월례회를 개최합니다.

월마다 새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여벤의 회원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회 공헌 활동 역할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봉사활동 및 후원금을 통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문화예술과 함께 힐링의 장을 만드는 협회를 만들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예를 들자면 5월에 경매 행사를 통해 '부산마리아모성원'에 어린이날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8월에는 동구청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제공하고 저희가 직접 봉사하고 있습니다.

Q.
끝으로 부산 성장 동력이 되기 위해서 어떤 역할을 좀 준비하고 계신지 여쭤보겠습니다.

A.
최근 뉴스를 보면 AI라는 단어가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배워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한국 제2의 도시 부산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첨단 기술 분야의 일자리가 필수이며 여성벤처협회 내 기업들도 고용 창출을 위해 정말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많은 일자리가 젊은 세대를 부르고 출생률도 높이고 도시의 활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질 때 부산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울경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벤처인들에게 큰 힘이 되는 협회의 역할 앞으로도 응원해 보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