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생활문화

[행복한 책읽기] 트렉스타 권동칠 회장, 『렛뎀 이론』 소개…“타인은 내버려두고 나에게 집중”

노경민 입력 : 2025.12.15 15:51
조회수 : 386
[행복한 책읽기] 트렉스타 권동칠 회장, 『렛뎀 이론』 소개…“타인은 내버려두고 나에게 집중”
권동칠 트렉스타 회장

업계 불황 속 책으로 찾은 해법
‘5초의 법칙’으로 실행력 높여
“바꿀 수 있는 건 나 자신뿐”

KNN ‘행복한 책읽기’에서 트렉스타 권동칠 회장이 『렛뎀 이론』을 소개했습니다.

권 회장은 세계 경기 침체로 신발 업계의 글로벌 시장이 어렵다고 밝히며, 최근 상실감과 악몽을 겪던 중 딸의 추천으로 책을 읽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저자가 어려운 시기를 극복했고, 책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가 됐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권 회장은 ‘렛뎀’이 “내버려두자”는 뜻이라며, 타인의 말과 행동에 에너지를 쓰기보다 내 삶에 집중하자고 했습니다.

또 행동을 미루는 순간 ‘5, 4, 3, 2, 1’을 세어 내면의 장애를 줄이고 실행으로 옮기는 ‘5초의 법칙’을 설명했습니다.

권 회장은 변화는 스스로 마음먹어야 가능하고, 남을 변화시키는 일은 어렵다고 강조했습니다.

타인의 성공이나 태도에 집착해 상실감과 무력감을 키우기보다, 불필요한 데 시간을 쓰지 말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프로그램은 렛뎀 이론이 타인에 대한 포기가 아니라, 서로에게 자유를 주며 자기 삶을 살아가자는 메시지라고 전했습니다.

방송 말미에는 ‘온전한 에너지를 충전해 앞으로 나아가자’는 말로 마무리됐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