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건강

[병원갈래 운동 할래?] 거북목 증후군

노경민 입력 : 2024.01.02 08:39
조회수 : 409
병원 갈래 운동할래 안녕하세요 노승혜입니다.

운동 처방 의사 나용승입니다.

잘 먹고 잘 살자 강영숙입니다.

아 혹시 이 너튜브에 뜬 병원 갈래 운동할래 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 당연하죠. 네 당연히 보죠.

네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병원 갈래 운동할래 시청하고 계신 분들 계실 것 같은데 이때 좀 조심해야 할 사항이 있다고요?

네 거북목 증후군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눈높이보다 낮은 컴퓨터를 보든지 휴대폰을 본다든지 할 때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근육이 약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병이 거북목 증후군입니다.

네 요즘 남녀노소 정말 흔한 증상이잖아요. 이게 계속 반복이 된다면 위험할까요?

거북목에 의해서 목 척추 골반 무릎 발목까지 이르는 근골격계 질환에 우리가 걸리게 되죠.
그러면 온몸이 다 비뚤어지기 때문에 아 내가 좀 거북목이라고 생각이 들면 빨리 교정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이게 교정하는 게 쉽지 않다고 들었어요.

예. 정상적인 목은 시자 형태로 되어야 되는데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서 그 시자 형태가 무너지면서 일자목이 되고 거북목이 되는 거거든요.
그래서 꾸준한 운동만이 정답입니다.

네 그렇다면 거북목 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운동 처방전 주시죠.

수건을 이용한 운동 방법이 되겠습니다.

네 이렇게 수건을 준비해 주시고요. 거북목 증후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 어떤 게 있을까요?

등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리가 타워를 흉추와 경추가 이어지는 변곡점에 딱 타월을 대시고 목을 뒤로 젖히시는데 목을 뒤로 젖히실 때 등 근육을 가지고 목을 이렇게 당기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타월은 앞쪽으로 지긋이 당겨주시고 목은 등근육을 사용을 해서 쭉 뒤로 젖혀서 10초 15초 20초 이런 식으로 시간을 점차적으로 늘려가시면 되겠습니다.

우와 뭔가 자세가 교정이 되는 것 같으면서 네 어 좀 펴지는 것 같아요.
꾸준히 하면 효과가 있을 것 같은데

그럼요 수근만 이렇게 잡고 있는 것만으로도 어깨가 펴지기 때문에 어지럼증이 있으신 분들은 수군을 더 내리셔 가지고 가슴을 활짝 피고 내리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프레젤 자세요?

빵 이름이 프레첼이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그 모양을 연상을 하시면 되는데 원래는 누워서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리를 한쪽 교차를 해 주시고 가슴을 충분히 늘려주셔야 되기 때문에 손을 뒤에 충분히 넓게 뒤로 넘기시고 고개는 머리는 팔과 반대 방향으로 해 주셔야 가슴이 굉장히 충분히 이완되는 걸 느낄 수가 있을 겁니다.
한번 해볼까요? 지긋이 자 이렇게 해서 10초 15초 20초 시간을 늘려가시면서 충분히 스트레스 되시고 나면은 반대 방향으로 지긋이 한 30초 유지를 시키시고 자 원 위치 자 이렇게 반복 운동을 꾸준하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네 오늘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고 또 치료할 수 있는 동작을 배워봤는데요.
우리 한 주 동안 배운 동작 열심히 운동해서요. 좀 더 바른 자세로 만나기로 합시다.
병원 갈래 운동할래? 운동합시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