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제

이동하는 집, 캠핑카 트렌드 한눈에

윤혜림 입력 : 2023.06.08
조회수 : 1484
<앵커>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캠핑족들의 로망, 바로 캠핑카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동하는 집이라고 불리우는 캠핑카의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를 윤혜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길이가 7미터나 되는 카라반입니다.

거의 작은 집 한 채 크기입니다.

화물 트럭을 개조한 이 캠핑카는 세탁기부터 외부 개수대도 있습니다.

없는게 없는, 그야말로 이동하는 집입니다.

{강용선 참가업체/"제주도 2주 간다거나 지방 2-3주,한 달 여행을 하겠다 그런 모델로는 최적화돼 있고 또 유라시아를 계획하신 분들은 공간성은 저희를 따라올 수 없어서"}

국내 유일 레저자동차 전문 전시회인 코리아캠핑카쇼가 벡스코에서 시작했습니다.

렌트카 제조사, 튜닝업체 등 모두 60여개사가 역대 최대 560부스 규모로 참가했습니다.

텐트를 접었다 폈다하는 이동 트레일러에서부터 트럭 위에 접합하는 형태의 캠핑카도 있습니다.

{도미경 참가업체 /"차를 따로 평상시에는 사용하시고 캠핑을 가실 때는 캠핑카로 변환을 해서 쓰실 수 있는 트랜스포머를 원하시는 분들이 이 차를 많이 원하십니다."}

관람객들의 관심은 뜨겁습니다.

노후를 캠핑과 함께하려는 관람객들은 물론 한창 활동적인 젊은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이정훈 관람객/"가족간의 화목과 우리만의 시간이 중요한 시기가 코로나때부터 되기 때문에 저도 한 3년전부터 시작했는데 그 때보다 지금이 카라반 유저들이 엄청 많이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캠핑카 시장은 지난 5년 사이 5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 2020년부터 캠핑카 개조범위가 확대되면서 단 돈 몇백만원에서 억대까지 취향에 따라 캠핑카 맞춤형 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조성훈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 회장/"국내 수요가 2만대 가까이 성장하면서 캠핑카 가격이 많이 보급화 수준으로 내려와 있고 물론 비싼 제품도 많이 있지만 초기 진입할 수 있는 낮은 가격대, 천만원대 미만 제품도 있습니다."}

캠핑 등 레저문화 확산으로 국내 캠핑카 시장은 앞으로 더욱 성장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KNN 윤혜림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