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부산이 재밌다 Now] 김효정 부산시의원, 변함없이 이어가는 ‘힘이 되는 생활정치’

노경민 입력 : 2026.01.09 09:13
조회수 : 61
[부산이 재밌다 Now] 김효정 부산시의원, 변함없이 이어가는 ‘힘이 되는 생활정치’

만덕 3터널 소음 민원 해소…예산 36억5천만원 확보
행정문화위원회 소속 김 의원, 부산 내 동서 문화 격차 해소 중점 활동

‘생활 정치’를 펼치고 있는 부산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소속 김효정 시의원이 KNN ‘부산이 재밌다 Now’에 출연했습니다.

김 의원은 기억에 남는 민원으로 2023년 개통된 만덕 3터널과 관련한 주민 불편을 꼽았습니다.

터널 개통으로 부산 전체의 교통 흐름은 개선되었지만, 인근 북구 주민들은 소음, 비산먼지 등으로 큰 고통을 겪었습니다.

이에 김 의원은 5분 발언, 시정 질문, 관계 기관 방문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특히 개방형으로 설치되었던 방음 시설을 밀폐형으로 변경하는 사업 예산 36억 5천만 원 전액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김 의원은 사업이 마무리된다면 주민들의 소음 고통이 해소될 것이라 기대하며 마지막까지 사업 완수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또한 행정문화위원회 소속인 김효정 시의원은 부산 내 동서 문화 격차 해소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부산시 주관의 문화 축제가 서부산권에도 개최될 수 있도록 주도해 ‘밀 페스티벌’을 2회째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습니다.

또한 ‘원아시아페스티벌 패밀리 파크 콘서트’ 역시 함양 생태공원에서 2회째 열리면서 서부 시민들도 문화를 향유할 기회가 많아져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김효정 의원은 지난 3년간 열심히 달려왔음을 회고하며, 남은 임기 6개월 동안에도 변함없이 낮은 자세로 주민들 곁에서 힘이 되는 생활 정치를 펼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