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생활문화

[행복한 책읽기] ‘자기로부터의 혁명’: 혼란 속, 나 자신을 돌아보는 지혜

박종준 입력 : 2025.12.19 15:42
조회수 : 98
[행복한 책읽기] ‘자기로부터의 혁명’: 혼란 속, 나 자신을 돌아보는 지혜

진정한 변화는 문제를 바라보는 ‘시선’에서 비롯돼...‘나 자신’ 관찰하기

김종오 펠릭스테크 부회장이 KNN ‘행복한 책읽기’에서 불안과 삶의 방향성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책, 크리슈나무르티의 ‘자기로부터의 혁명’을 소개하며 깊은 울림을 전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겪는 문제의 해법을 외부가 아닌 ‘나 자신’을 관찰하는 것에서 찾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집니다.

진정한 변화는 문제를 바라보는 시선에서 비롯되며, 이는 자신의 자아를 확립하고 내면의 성장을 이끄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강조합니다.

김종오 부회장은 이 책이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다고 밝히며, 제목은 무겁지만 내용은 매우 쉽고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자인 크리슈나무르티는 달라이 라마를 비롯한 많은 철학자들에게 '위대한 철인'으로 인정받은 인물로, 복잡한 갈등을 쉽고 간단하게 이해하고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책에서 자주 언급되는 핵심 단어는 '인정', '순간', 그리고 '사랑'입니다.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며, 사랑이 없는 혁명은 올바른 변화가 될 수 없음을 역설합니다.

어떠한 판단 없이 순수하게 나 자신을 관찰하는 행위가 중요하며, 이를 통해 인생의 근본적인 혼란을 해결하고 진정한 변화를 맞이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통해 독자들이 깊이 사색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