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제

[경제브리핑] - 팬스타그룹, 해운대서 최대 규모 선상 불꽃쇼,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실시

김동환 입력 : 2025.07.14 10:39
조회수 : 169
<앵커>
팬스타 그룹의 대표 관광상품인 원나잇크루즈 불꽃쇼가 해운대 앞바다에서 펼쳐졌습니다.

에너지 효율 등급이 높은 가전제품 구입비를 돌려 받을 수 있는 환급사업이 이달부터 시작됐습니다.

김동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팬스타 그룹이 해운대 앞바다에서 최대규모의 선상 불꽃쇼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불꽃 쇼는 국내 첫 크루즈페리인 팬스타미라클호 원나잇크루즈에서 진행됐습니다.

지난 2004년 시작된 원나잇크루즈는 매주 토요일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을 출발해 오륙도 등 해안 경관을 둘러보고 광안대교 앞 해상에서 공연과 불꽃 쇼 등을 즐기는 관광 상품입니다.

한해 1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해양관광상품으로 지금까지 누적 이용객은 20만명 가량입니다.

이달부터 전력 수요가 많은 가전제품의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을 구입하면 구입비의 10%,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와 에어컨 등 11개 품목으로 대상 제품을 구매한 뒤 다음달 온라인접수 시스템을 통해 환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전과 유통업계 등은 이번 사업이 내수경기 활성화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품별 등급 기준과 지원 받을 수 있는 등급표시 라벨, 구비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역 기업과 전문기술 인재를 매칭하는 구인구직 행사가 열렸습니다.

부산상공회의소가 마련한 행사에는 지역 12개 기업이 참여해 생산직과 기계설계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했습니다.

특히 참여기업 대부분이 제조업 분야로 만성적인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지역 산업 현장의 실질적인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KNN김동환입니다.

영상취재 전재현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