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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훈기자
 이태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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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외국인 관광객 3백만 시대, SNS 활용 전략 필요

[앵커] 올해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3백만명을 훌쩍 넘겼습니다. 단체여행보다는 SNS를 통해 접하게 된 곳을 자유롭게 여행하는 개별 관광의 폭발적 증가가 원동력인데요. SNS를 활용한 관광 전략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이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한 일본 관광객이 촬영해 SNS에 올린 영상입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감천문화마을, 그리고 광안대교의 야경까지 부산의 명소가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SNS를 통해 알게된 부산의 명소들을 찾아 영상으로 담은 것입니다. {오쿠모토 사오리/일본 관광객/"부산은 서울과 달리 지역적 매력이 있고 사람들의 정도 많습니다. } 송도케이블카와 부산의 먹거리까지! 부산을 향한 애정과 호기심도 느껴집니다. 주부산일본총영사관이 기획한 SNS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뽑힌 영상들입니다. 주제가 '부산과 경상도, 일본의 매력'이었는데 응모작만 무려 1천여편에 달했습니다. {다카하시 켄키치/주부산일본국 영사/"한국과 일본 두 나라 국민들이 좀 더 가깝게 서로의 매력을 다시 느끼고 여행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부산 외국인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수 있었던데는 SNS의 힘이 컸습니다. 펜데믹 이후 단체 관광보다는 SNS를 통해 알게 된 여행지를 찾아다니는 개별 여행객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SNS의 위력은 수요자 관점에서 느끼는 지역 곳곳의 날것같은 매력이 쉽게 확산된다는 점입니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일본은) 20,30대 여성이 관광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20,30대 여성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해 일본에 홍보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제 외국인 관광객 500만 시대를 목표로 삼는 부산, SNS를 겨냥한 콘텐츠 발굴과 전략 수립에 박차를 가해야할 시점입니다. KNN 이태훈입니다. 영상취재 전재현
2025.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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