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기사모아보기

이태훈기자
 이태훈 기자
""

부산 외국인 관광객 3백만 시대, SNS 활용 전략 필요

[앵커] 올해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3백만명을 훌쩍 넘겼습니다. 단체여행보다는 SNS를 통해 접하게 된 곳을 자유롭게 여행하는 개별 관광의 폭발적 증가가 원동력인데요. SNS를 활용한 관광 전략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이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한 일본 관광객이 촬영해 SNS에 올린 영상입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감천문화마을, 그리고 광안대교의 야경까지 부산의 명소가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SNS를 통해 알게된 부산의 명소들을 찾아 영상으로 담은 것입니다. {오쿠모토 사오리/일본 관광객/"부산은 서울과 달리 지역적 매력이 있고 사람들의 정도 많습니다. } 송도케이블카와 부산의 먹거리까지! 부산을 향한 애정과 호기심도 느껴집니다. 주부산일본총영사관이 기획한 SNS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뽑힌 영상들입니다. 주제가 '부산과 경상도, 일본의 매력'이었는데 응모작만 무려 1천여편에 달했습니다. {다카하시 켄키치/주부산일본국 영사/"한국과 일본 두 나라 국민들이 좀 더 가깝게 서로의 매력을 다시 느끼고 여행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부산 외국인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수 있었던데는 SNS의 힘이 컸습니다. 펜데믹 이후 단체 관광보다는 SNS를 통해 알게 된 여행지를 찾아다니는 개별 여행객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SNS의 위력은 수요자 관점에서 느끼는 지역 곳곳의 날것같은 매력이 쉽게 확산된다는 점입니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일본은) 20,30대 여성이 관광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20,30대 여성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해 일본에 홍보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제 외국인 관광객 500만 시대를 목표로 삼는 부산, SNS를 겨냥한 콘텐츠 발굴과 전략 수립에 박차를 가해야할 시점입니다. KNN 이태훈입니다. 영상취재 전재현
2025.12.20

[렛츠코 라이콘] '질긴 부위를 부드럽게' 숙성 기술 개발

<앵커> 주로 국거리용으로 쓰거나 폐기하는 소고기의 질긴 부위도 부드럽게 만드는 획기적인 숙성 기술을 개발한 업체가 있습니다. '동네 가게를 유니콘으로! 렛츠고 라이콘', 등급이 낮은 한우의 가성비는 물론이고 활용처까지 넓혀 주목받고 있는 업체를 소개합니다. 이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2등급 등심인 한우를 불판에 올려 굽습니다. 일반 한우가 아닌 숙성 한우로, 1등급 못지 않게 부드럽습니다. 허광/경남 진주시 초전동/"평소에 소고기를 좀 많이 먹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더 부드럽고 육질도 괜찮아서 전 잘 먹었습니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경남 진주의 한 업체가 개발한 '라디오파 빙온' 숙성 방식을 활용했습니다. 진공 포장된 고기를 영하 1.7도 소금물에 넣은 뒤, 전자기파인 라디오파를 쏴서 보름 정도 숙성시키는 방식입니다. 낮은 온도라 부패를 막을 수 있고 라디오파는 고기 단백질 조직을 분해해 연하고 부드럽게 만듭니다. "숙성 방식에 따라 질긴 정도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한 실험입니다. 냉장 숙성 고기는 3주 뒤 부패해버렸고, 일반 빙온 숙성 고기는 질긴 정도가 50%, 라디오파 빙온 숙성 고기는 62% 감소했습니다." 최성길/경상국립대 식품공학부 교수/"진공(포장)하고 저주파(라디오파)하고 빙온을 했었을 때가 가장 완벽한 조합이라는 데이터 결과를 얻은 거죠. 지방 산패도 억제하고..." 그동안 질긴 부위는 주로 국거리용으로 쓰거나 폐기했지만, 라디오파 빙온 숙성 방식을 활용하면 스테이크나 구이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김형구/에스티리테일(한우 숙성기술 개발 업체) 이사/"2등급 고기로 1등급이나 1+ 이상의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기술입니다." 특히 등급이 낮거나 질긴 부위라도 1등급 한우 못지 않게 부드러움과 풍미를 자랑할 수 있으면서 가격은 절반 정도 저렴합니다. 라디오파 빙온 숙성 한우는 이른바 가성비는 물론이고 활용처 역시 다양해질 것으로 보여 고부가가치 상품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knn 이태훈입니다. 영상취재 권용국
2025.12.18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