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기사모아보기

기자
  기자
""

인물포커스==박경필 한국벤처투자 감사

{앵커:지난해 벤처투자액이 2조원을 돌파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벤처붐이 일었던 지난 2천년의 최고기록을 15년만에 뛰어넘는 금액인데요, 오늘은 정부 투자재원인 모태펀드를 운용하는 한국벤처투자의 박경필 상임감사를 모시고 얘기 들어보겠습니다.} {김병근/KNN 서울본부장} 1. 안녕하십니까? 한국벤처투자 주식회사라고 하면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하기만 한데요, 어떤 일을 하는 곳입니까? {박경필/부산 남고-서울대 경제학과-영화진흥위원회 위원-아이벤처투자 상임이사-영상투자협의회 회장-한국벤처투자 상임감사} {한국벤처투자는 어떤 곳?} 2. 부산경남지역에도 영화를 비롯해 게임이라든지 IT업체가 많은데 이른바 PK지역 투자비율은 어느 정도로 봐야 할까요? {부산경남 업체 투자규모는?} 3. 한국벤처투자가 특히 문화컨텐츠 부문에 많은 투자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부산은 바로 영화의 메카인데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셨잖습니까? 영화도시 부산을 위한 특별한 지원은 마련되고 있는지요? {영화도시 부산 특별지원 대책은?} 4. 전국 300여개 공공기관 감사들의 단체인 "공공기관 감사포럼"의 사무총장도 맡고 계십니다. 공공기관 감사하면 낙하산 인사가 떠오를 정도로 이미지가 썩 좋지는 않은데 어떤 일을 하는 조직입니까? {공공기관 감사포럼은 어떤 조직?} 5. 서울에서 활동하는 부산출신 금융 업계 종사자들의 모임인 "부금회"가 다음달 결성된다고 들었습니다. 지역에서도 상당한 관심을 갖고 있는데 어떤 활동을 할 생각입니까? {부금회" 활동 방향은?} 부금회 벌써부터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한국벤처투자가 문화콘텐츠에 집중투자하고 있는데 수도권에 비해 문화불모지인 부산,경남지역에도 많은 투자가 이루어져서 문화가 창궐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2016.02.04

인물포커스==이진복의원

{앵커:박근혜대통령이 기회 있을 때마다 이른바 경제활성화법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주문해오고 있습니다만 국회는 여야가 첨예하게 대립하면서 한발짝도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제활성화법 가운데 일명 원샷법은 산업위원회 소관인데 오늘은 여당 간사를 맡고 계신 부산동래의 이진복의원 모시고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1. 안녕하십니까? 경제활성화법의 국회 비준을 놓고 여야는 아직 실마리조차 풀지 못하고 있는데 대립의 가장 큰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진복의원/부산기계공고-청와대 행정관,국장-동래구청장-새누리당 국회의원(18,19대/부산 동래구)-한나라당 원내부대표-국회 산업통상자원위 간사-새누리당 공천특위 위원)} 2. 새누리당의 공천 룰이 가닥이 잡힌 것 같습니다. 공천특위 위원으로 활동하셨는데 가장 큰 특징은 무엇입니까? 3. 의원님은 친박이다 비박이다 보도하는 언론마다 엇갈리고 있는데 단도직입적으로 박근혜 대통령과 김무성 대표 누구하고 더 친합니까? 4. 지난연말 지역구인 동래구가 문화교육특구로 선정됐습니다. 특구가 되면 동래구에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5. 의원님은 동래구뿐만 아니라 부산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것으로 압니다. 특히 부산 신발산업 발전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계신데 청사진은 무엇입니까?
2016.01.08

인물포커스=김도읍의원

{앵커:여야가 첨예하게 대립하면서 아직 선거구 획정도 매듭짓지 못하고 있습니다. 새해부터는 지역구가 사라지는 헌정사상 초유의 혼란사태가 빚어지게 됩니다만 총선시계는 째깍째깍 돌아가고 있습니다. 여야 모두 합의는 뒤로 한채 공천작업은 막이 올랐습니다. 오늘은 새우리당의 공천특별위원회에서 활약하고 계신 부산북강서을의 김도읍의원 모셨습니다.} 1. 안녕하십니까? 국민들로부터 여야모두 비난을 받고 있지만 내년 총선을 위한 공천작업은 막이 올랐습니다. 새누리당의 공천제도 특별위원회에 들어가셨는데 어떤 것을 논의합니까? 김도읍의원/부산동고-동아대 법대-제35회 사법시험 합격-부산지검 공판부장-부산지검 외사부장-제19대 국회의원(부산 북강서을/새부리당)-새누리당 원내부대표 2. 우선추천제다 단수추천제다 해서 당이 시끄럽습니다. 사실상 전략공천인 것으로 봐야 되는건지? 3. 새누리당 당사에 보면 '공천권을 국민에게' 라고 붙어있고 김무성 대표도 국민경선제 즉 오픈프라이머리를 강조하지 않았습니까? 오픈프라이머리 철회로 봐도 될까요? 4. 정치적 소수자 즉 여성이나 장애인 정치신인에 대한 배려가 필요할 것 같은데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죠. 5. 만약 가산점이 공식화되면 현역 의원들이 오히려 불리해질수 있다는 얘기도 나옵니다. 6. 예결위원을 4년연속 하는등 국회에서도 부지런한 것으로 소문이 나 있지만 지역구에서도 그런것 같습니다. 내년 가장 시급한 현안은 무엇인가요? 연말에 바쁘실텐데 이렇게 시간 내주시고 좋은 말씀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015.12.31

인물포커스==김세연의원

{앵커:국회선진화법을 개정하자는 목소리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주로 여당에서 "야당 때문에 아무 것도 할수 없다"며 볼멘 소리를 해왔는데 예산정국에서는 오히려 야당이 강하게 주장한바 있습니다. 하지만 여당인 새누리당에서도 국회선진화법 개정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여당내 대표적인 개혁파 의원이죠. 재선의 김세연의원입니다.} {김병근/KNN 서울본부장} 1. 안녕하십니까? 여당내에서는 사실상 혼자 국회선진화법 개정에 반대하고 계신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요? {김세연의원/부산 금정고-서울대 국제경제학과-제18,19대 국회의원(부산 금정구, 새누리당)-새누리당 제1사무부총장-새누리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2. 소위 호스피스 법안이라고 하는 연명치료 중단법안이 최근 상임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김의원께서는 2009년과 지난해 올해 3월등 이미 3차례에 걸쳐 관련법안을 발의하면서 웰 다잉에 대한 화두를 공론화시켰는데 배경이 있습니까? 3. 일명 웰다잉 법안이라고 하죠,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 국회 통과전망 어땋게 보십니까? 4. 경제민주화실천모임 대표로 활동하고 계신데 19대 국회초반부터 일관되게 추진해온 경제민주화, 어떻게 진단하십니까? 5. 금샘로의 완전개통이 지역구의 대표적인 숙원사업 가운데 하나인데 내년 실시설계 예산을 확보하면서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금샘로 완전개통까지 어떻게 진행되나요. 6. 그동안 지지부진하던 금샘로 개통사업이 이제야 본궤도에 올랐는데 금샘로의 완전개통 언제쯤 가능하겠습니까?
2015.12.22

인물포커스=나성린의원

부산시가 내년도에 사상 최대규모인 3조3천6백원의 국비를 확보했습니다. 이같은 성과는 부산 정치권과 부산시의 유기적인 공조가 잘 이루어진 때문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그 중심에 국회예결특위 계수조정위원으로 활약한 나성린의원이 있습니다. 1. 안녕하십니까. 올해는 예산심사 기간도 턱없이 부족했는데 부산으로 봐서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부산과 울산을 대표해서 예산안 심사에 참여하셨는데? 2. 국회도서관 분관 입지에 대한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지만 국회도서관 분관 건립예산으로 24억5천만원이 확보가 됐는데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3. 지난 7월에 새누리당 부산행복연구원 원장으로 취임하셨죠. 그동안 주택재개발과 전통시장 활성화등 여러 현안들을 놓고 대토론회도 열렸는데 부산행복연구원 명확히 와닿지는 않습니다. 4. 새누리당의 민생 119본부장도 맡고 계시죠. 민생119본부는 어떤 역할을 하는 곳인지. 5. 총선이 석달 남짓 앞으로 다가왔지만 선거구 획정도 되지 않는등 유권자들이 답답해하고 있습니다. 내년 총선전망 어떻게 보십니까? 새누리당의 민생119본부장에 행복연구원 원장 당의 정책과 경제통으로 바쁘신데 시간 내주시고 좋은 말씀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015.12.18

인물포커스==유기준 의원

{앵커: 부산의 대표적인 친박 의원이죠. 3선의 유기준 의원이 해양수산부장관을 마치고 국회의원직에 복귀했습니다. 7개월 남짓 길지 않은 장관직이었지만 나름대로 소회도 많을 것 같습니다.} 1. 안녕하십니까? 해양수산부장관으로서 국정감사도 받으셨는데 공격과 수비가 바뀐 셈인데 국무위원으로서 바라본 국회는 어떠셨는지요. {유기준/부산 동아고-서울대 법대-25회 사법시험 합격-제17,18,19대 국회의원(부산 서구)-새누리당 최고위원-국회 외교통상위원장-해양수산부장관} {장관으로서 바라본 국회는?} 2. 지금 새누리당 상황이 녹녹치 않습니다. 3선의원이자 장관까지 지내신 중진으로서 당 상황에 대해 하고싶은 얘기가 있을까요. {현재 새누리당 상황은?} 3. 국회법 파동, 공천룰 갈등 등 총선을 앞두고 당내 계파갈등이 커지는 모양새인데 어떻게 진단하고 있습니까? {새누리당 게파갈등 진단은?} 4. 1차 개각대상으로 여의도 복귀가 예상보다 빨라졌는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국회 조기복귀 배경은?} 5. 최근 정치권에서 친박,비박을 넘어 진박이다 가박이다 월박 등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정치권 신조어에 대한 평가는?} 6. 지역구인 부산서구가 선거구 획정 조정대상으로 분류되었는데 특별한 선거전략이 있을까요. {선거구 조정예상속 총선전략은} 7. 20대총선에서 당선될 경우 4선입니다.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지? {4선고지 성공 향후 계획은?}
2015.11.27

인물포커스(박관용 전국회의장)

{앵커:김영삼 전대통령의 서거이후 전국에 설치된 분향소에는 추모객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김영삼정부 초기 2년동안 청와대 비서실장을 역임한 박관용 전국회의장의 감회는 남다를 것 같습니다.} {김병근/KNN 서울본부장} 1. 오랜만에 뵙습니다. 비통한 심정이실텐데 서거소식을 외국에서 들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서거소식 접했을때 어떤 생각이 들던지요? {박관용/부산 동래고-동아대 정치학과-제11대~16대 국회의원(부산 동래,6선)-대통령 비서실장-국회의장-21세기국가발전연구원 이사장} 2. 김영삼 전대통령은 참 많은 분들을 정치적으로 이끌었는데 의장님도 그 가운데 한분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치적인 인연은 어떻게 시작됐나요? 3. 의장님이 곁에서 지켜본 김영삼 전대통령, 어떤 분이셨습니까? 4. 김영삼 전대통령의 재임시절 성과에 대한 여러가지 평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높게 평가해야할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5. 김영삼 전대통령은 특히 부산경남을 위해 많은 일을 하셨습니다. 야당생활을 오래한 자신 때문에 지역이 홀대받았다라고 생각하신 이유도 있는거 같은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업적을 꼽는다면 무엇일까요? 이틀전에 귀국한 이후 계속 빈소를 지키고 계십니다. 비통하실텐데 이렇게 시간 내주시고 좋은 인연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5.11.25

인물포커스=서용교의원

{앵커:부산의 미래를 열어갈 해양산업클러스트법이 올해 국회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습니다.오늘은 해양산업클러스터법을 대표발의한 부산남구을 국회의원인 서용교의원 모셨습니다.} 1. 안녕하십니까? 해양산업 클러스터 하면 일반 시청자들에겐 다소 생소한 용어인 것 같습니다.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서용교의원/부산 동천고-서울대 국사학과 졸업-제19대 국회의원(부산남구을)-새누리당 원내부대표-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새누리당 부산시당 정책위원장} 2. 부산의 미래먹거리라고 할 만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예상되는 기대효과가 만만치 않다고 들었습니다. 3. 부산 국회의원 최초로 민원인들을 정기적으로 만나는 "민원의 날"을 운영중인데 시작한지 1년이 다돼갑니다. 시작한 계기는 무엇이고 반응은 어떻습니까? 4. 지역구인 부산 남구을은 빈부격차가 심한 곳인데 민원도 주거지별로 차이가 많이 날것 같아요. 4. 새누리당 부산시당 정책위원장에다민생119본부 부산본부장으로 부산지역 현안들을 두루 챙기면서 나성린의원과 함께 대표적인 정책통으로불리고 있습니다. 5. 요즘 역사교과서 문제로 여야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습니다. 서의원께서는 새누리당 역사교과서개선특위 위원으로 활동중이신데 하실 말씀이 많을 것 같습니다.
2015.11.16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