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사회

지역 창작자 한자리에... 2025 경남 콘텐츠 페어 개막

안형기 입력 : 2025.12.06 19:06
조회수 : 240
<앵커>
웹툰과 게임, 미디어아트 등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볼 수 있는 축제가 창원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지역 창작자들의 우수한 역량을 선보이고 이들의 활동무대를 더 넓히기 위한 자리인데요,

그 현장에 안형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한국 추상미술의 거장 고 전혁림 화백의 '통영항'이 눈 앞에서 살아 움직입니다.

고 이성자 화백의 영감의 원천이었던 '나무'에도 새 숨결이 더해졌습니다.

실감나는 미디어아트로 재탄생한 이 작품들은 창원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콘텐츠 회사가 선보였습니다.

{안승호/브리스트 대표/"경남 지역의 IP를 활용해서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데... 통영의 전혁림 화백 또 진주 이성자 화백 등 작가분들의 그림을 실감형 미디어아트로 만들어서..."}

2025 경남 콘텐츠 페어는 이런 지역의 콘텐츠 창작자와 기업을 집중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 3회째로 지역을 기반으로 웹툰, 미디어, 캐릭터, 게임 등을 제작하는 창작자와 기업 150개팀이 참여했습니다.

"이곳은 행사장 한 켠에 마련된 웹툰빌리지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플랫폼에서 인기 연재중인 29명의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돼 있는데요, 이들 모두 경남웹툰캠퍼스에 입주해 활동하는 지역 출신 작가들입니다."

미래의 작가를 꿈꾸는 지역 대학의 콘텐츠 학과 학생들도 그동안 쌓은 실력을 이번 기회를 통해 선보입니다.

{박우빈/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학과 2학년/"제가 만든 작품을 남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작가로서 더욱더 한 걸음 성장하면서 나아갈 수 있게 동기부여가 되는..."}

많은 게임 팬들을 보유한 E-스포츠 대회도 올해 행사에서 진행돼 볼거리도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황덕용/경남문화예술진흥원 콘텐츠산업지원팀장/"콘텐츠 분야에 지원을 확장할... 창작자들이 경남을 주거지로 많은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웹툰과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실감 콘텐츠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꾸며진 2025 경남콘텐츠페어는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오는 일요일까지 계속됩니다.

KNN 안형기입니다.

영상취재 박영준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