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섹션

[아트앤컬쳐] - 정영모, 박수영 展 'Harmony'외

조다영 입력 : 2023.06.08
조회수 : 693
<앵커>
함께 할 때 더 조화롭고 서로를 빛나게 해주는 작품 세계, 정영모의 회화와 박수용의 조각이 한 공간에서 펼쳐집니다.

자연이 품은 서정성을 담백하게 풀어낸 두 작가의 콜라보 전시, 함께 만나보시죠.

<리포트>

{수퍼:정영모*박수용展 'Harmony'/~6.23/갤러리조이}
다양한 상징으로 고향에 대한 향수와 동심을 끌어내는 정영모 작가의 그림이 잔잔하게 마음을 울리는데요,

아름답고 정겨운 고향 풍경이 잊혀졌던 추억 속으로 초대하는 듯 하죠.

또 정영모 작가의 그림과 함께 하모니를 이루고 있는 박수용 작가의 '산수시리즈'.

돌과 브론즈를 결합시킨 조각 작품으로 과감한 생략과 간결한 묘사가 돋보이는데요, 여백의 미를 조형적으로 표현해 마치 산수화를 보는 듯 여운을 더합니다.

한 폭의 추상화처럼 아름다운 현대무용이 오는 17일, 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펼쳐집니다.

와이즈발레단의 18년 역량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공연 'VITA(비타)'!

일상, 삶, 인생이라는 뜻의 라틴어 단어로 훼손된 환경 속에서 인간과 자연의 본질을 몸으로 표현했다고 하죠.

'땅속 세계', '땅 위 자연', '자연의 훼손', '자연과 인간의 화합'이라는 소주제로 구성된 이번 공연!

뉴욕 컴플렉션 발레단의 '주재만' 전임안무가의 창작 안무와 비발디의 음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는데요,

발레와 현대무용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연이 주는 교훈과 삶의 의미를 돌아보게 합니다.

이번주 부산 시민공원에서는 공연부터 전시까지 다양한 예술 축제가 펼쳐집니다.

부산시와 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 부산예총 갈매랑 축제! 계속해서 만나보시죠.

부산예총이 부산예술회관을 벗어나 시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부산의 시조 갈매기와 파도*물결을 나타내는 랑(浪)을 조합한 행사 타이틀 '갈매랑'!

하늘을 나는 갈매기의 자유로움과 청량한 바다의 기운을 가진 부산 예술인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쳐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하죠.

'예술로의 여행展'부터 부산에 사는 외국인이나 다문화 가정이 참여하는 '국제가요제', 소외된 이웃을 위한 '효 콘서트'등 풍성한 전시와 공연이 이어지는데요,

특히나 부산청년오케스트라와 성악가, 동아대 태권도시범단, 헤이데이댄스 크루 등이 출연하는 마지막 피날레 공연까지! 그 뜨거운 열기,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싱그러운 초록빛이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계절, 모처럼 야외 공연으로 에너지 충전 해보는 것도 좋겠죠?

이번 한 주도 소소한 여유와 행복 느껴보시길 바라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핫이슈 클릭 오희주였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