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제

서부산 첫 5성급 호텔... 동서 균형발전 신호탄

조진욱 입력 : 2023.06.05 17:32
조회수 : 2315
<앵커>
그동안 서부산은 해운대나 기장에 비해 머무는 숙박시설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는데요.

올 여름 부산 송도에 서부산권 최초로 5성급 호텔이 들어올 예정이라 관광지도의 대변화가 예상됩니다.

조진욱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 송도해수욕장 끝자락에 자리 잡은 윈덤 그랜드 부산 호텔입니다.

전 세계 9천 개 넘는 호텔을 보유한 글로벌 그룹, 윈덤의 최상위 브랜드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부산에 들어섭니다.

모던풍 컨셉에 대리석으로 마감된 고급 인테리어와 남항대교와 자갈치시장이 내려다 보이는 전망이 특징입니다.

현재는 막바지 인테리어 공사 중으로, 올 여름 개점하면 부산에서는 9번째, 서부산에서는 첫번째 5성급 호텔이 됩니다.

{김혜미/ 윈덤그랜드부산 홍보담당/ "전 객실 오션뷰로 총 271개 객실을 갖고 있습니다. 전 객실에서 송도바다의 빛나는 전망을 볼 수 있고요.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영도와 원도심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은 해운대와 마린시티 등 5성급호텔이 밀집한 지역을 중심으로 관광 마이스 산업이 발전해왔습니다.

실제로 지난 여름 해수욕장 방문객도 동부산 지역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5성급 호텔은 지역관광산업의 발전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인만큼 서부산권 관광에도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커피도시 영도를 비롯해 송도 해변과 다대포 등이 최근 MZ세대에 인기를 끄는 것도 긍정적입니다.

특히 2030부산엑스포의 고민 거리 중 하나였던 고급 숙박 문제도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미진/ 부산 암남동/ "외부에서 오면 숙소를 중점적으로 생각하는데, 숙소가 많이 세워진다면 서부산이 많이 발전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부산의 관광지도가 다채로워진 가운데, 단순한 숙박업을 너머 지역 균형발전의 기폭제가 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KNN 조진욱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