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기사모아보기

오희주리포터
오희주  리포터
""

<오희주의 날씨> 당분간 미세먼지 '나쁨', 한낮 어제보다 포근해요..큰 일교차 유의

어제 낮부터 봄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이제 아침 추위도 한결 누그러졌습니다. 오늘 부산의 아침 기온 9.1도로, 겨울같았던 어제와는 공기가 사뭇 다른데요. 한낮 기온도 19도까지 크게 오르겠습니다. 다만, 일교차는 크게 벌어지니까요.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포근한 날 속 불청객 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 국외에서 먼지가 유입되면서 당분간 대기질 '나쁨'수준을 보이겠고요. 내일까지 해안을 중심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한편, 양산과 밀양, 창녕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앞으로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면서 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오늘 전국에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고,내일까지 동해안 지역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연일 영하권 추위가 이어졌던 내륙지역도 오늘 아침 모두 영상권으로 올라섰고요. 낮 기온은 진주 21도, 합천 22도로 어제보다 1~5도가량 높겠습니다. 오늘 아침 창원은 6도선에서 출발했습니다. 한낮 기온 창원 20도, 거제 18도, 밀양과 창녕 23도 예상됩니다. 부산의 아침 기온 9.1도 기록했고요. 낮이 되면 부산 18도, 김해 20도, 양산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까지 동해 먼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이어지겠고, 물결은 최고 3.5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주말 동안 먼지만 조심하신다면 날은 맑고 포근해서 활동하기 좋겠고요. 다음 주 중반까지는 쾌청한 날이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김해와 사천공항 기상 상황 좋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21

<오희주의 날씨> 절기 '춘분', 낮부터 추위 풀려..대기질 '나쁨'

절기 '춘분'인 오늘, 낮부터는 꽃샘추위가 물러갑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온화한 봄 날씨를 만끽하기 더없이 좋은 날이 이어지겠는데요. 오늘 부산의 낮 기온 15도로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오늘 아침까지는 여전히 춥습니다. 크게 벌어지는 일교차에 대비해서 옷차림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날은 풀리지만 먼지가 말썽인데요. 국외에서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오늘 대기질 '나쁨'수준을 보일 때가 있겠습니다. 오후부터 부산과 남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 전국 하늘 쾌청하겠고, 동쪽지역은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내륙은 영하 3도 안팎으로 어제와 비슷한 추위가 나타났고요. 낮 기온은 진주와 사천 16도로 어제보다 4~8도가량 높겠습니다. 창원의 아침 기온 0도선에서 출발했습니다. 한낮 기온 창원 16도, 거제 14도, 밀양 17도 예상됩니다. 부산의 아침 기온 1.5도 기록했고요. 낮 기온은 부산 15도, 김해와 양산 17도로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동해 먼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지며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아침 추위도 한결 덜하겠고, 다가오는 주말에는 부산의 낮 기온이 19도까지 크게 오르겠습니다. 오늘 아침 김해와 사천공항 기상 상황 좋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20

<오희주의 날씨> 내일 낮부터 추위 풀려..오늘 오전 경남 미세먼지 '나쁨'

언제 눈비가 내렸냐는 듯 오늘은 종일 쾌청한 하늘이 함께하겠습니다. 오늘 부산의 아침 기온 0.4도로 어제보다 2도가량 낮고요. 낮 기온은 10도로 어제보다 3도가량 높겠습니다. 꽃샘추위는 내일 낮부터 풀리겠습니다. 하늘 자체는 맑지만, 경남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합니다. 경남은 오전까지 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 보이는 곳이 있겠고요. 어제 밤까지 눈비가 내린 지역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만들어진 곳이 많아서 안전사고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전국에 내려졌던 특보는 해제됐고요. 오늘 전국 하늘 대체로 맑게 드러나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내륙은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고 있고요. 낮 기온은 진주와 사천 10도로 어제보다 2~7도가량 높겠습니다. 경남 중부지역의 낮 기온은 창원과 거제 10도, 함안은 11도 보이겠고요. 부산권 낮 기온은 부산 10도, 김해와 양산 11도 예상됩니다. 풍랑주의보는 오늘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물결은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고, 동해안으로는 너울이 강하게 밀려오겠습니다. 앞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금요일인 모레부터는 낮 기온이 17도 안팎까지 크게 오르면서 봄기운이 짙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김해와 사천공항 기상 상황 좋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19

<오희주의 날씨> 오늘 저녁까지 가끔 눈비, 경남 서부내륙 대설주의보..강풍 주의

지난 새벽, 부산에도 때아닌 눈이 날렸는데요. 오늘 저녁까지 부산과 경남에 가끔 눈이나 비가 오겠습니다.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경남 서부내륙에 많게는 10cm가 넘는 폭설이 쏟아지겠고요. 부산과 그 밖의 경남 내륙에도 1~5cm의 적설이 예상됩니다. 오늘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특히 부산과 남해안, 산청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됐고요. 순간적으로 초속 20m 이상의 거센 돌풍이 몰아치겠습니다. 안전사고 각별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꽃샘추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낮에는 어제보다 더 쌀쌀하겠고, 평년 수준을 6도가량 크게 밑돌겠습니다. 오늘 전국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눈비가 내릴 텐데요. 강원산지와 동해안에는 40cm 이상의 눈폭탄이 쏟아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내륙은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고 있고요. 낮 기온은 진주 7도, 거창 4도로 어제보다 1~5도가량 낮겠습니다. 창원의 아침 기온 0도선에서 시작했습니다. 한낮 기온 창원과 거제 8도, 밀양 7도에 머물겠습니다. 부산의 아침 최저 기온 2.3도 기록했고요. 낮 기온은 부산과 양산 8도, 김해 9도 예상됩니다. 내일까지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이어지겠고, 물결은 최고 5m 안팎으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이번 눈비는 오늘 저녁에 모두 그치겠고요. 절기 '춘분'인 모레 낮부터는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본격적으로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 제주공항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미리 운항정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18

<오희주의 날씨>대기질 회복, 한낮 포근해요..내륙 큰 일교차

어제 기승을 부렸던 황사는 해소됐습니다. 깨끗한 동풍의 영향으로 오늘 먼지 걱정은 없겠고요. 대기질 '보통'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오늘도 낮에는 완연한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기온 자체만 놓고 본다면 3월 말에서 4월 초순만큼 포근하겠는데요. 다만,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부산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 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요.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흐리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2~3도가량 낮게 출발했습니다. 낮 기온은 진주와 사천 18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경남 중부지역의 낮 기온은 창원 17도, 거제와 통영 16도, 밀양은 19도까지 오르겠고요. 부산권 낮 기온은 부산 15도, 김해 18도, 양산 17도 예상됩니다. 먼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은 최고 3.5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주말인 내일, 늦은 오후 남해안을 시작으로 밤에는 부산과 경남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고요. 경남 서부내륙에는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평년보다 쌀쌀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항공편 이용에 불편은 없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14

<오희주의 날씨> 아침 내륙 영하권 추위..큰 일교차, 내일 가끔 비

금요일 아침 출근길,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진주 영하 2도, 거창 영하 5도선으로 어제보다 기온이 뚝 떨어졌는데요. 낮이 되면 어제만큼 기온이 오르면서 일교차가 무척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내륙 곳곳에는 안개가 끼어 있습니다. 앞으로 안개는 서서히 걷히겠지만, 낮 동안 먼지 안개가 유입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호흡기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늦은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쪽지역은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2~5도가량 낮게 출발했고요. 한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경남 중부지역의 낮 기온은 창원과 거제 11도, 밀양과 창녕 12도까지 오르겠고요. 부산권 낮 기온은 부산과 양산 11도, 김해 12도로 평년 기온을 1~3도가량 밑돌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먼 해상에서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까지 동해안으로는 너울이 강하게 밀려오겠습니다. 주말인 내일은 낮부터 저녁 사이 가끔 비가 오겠고요. 일요일부터는 추위가 풀리겠습니다. 다음 주 초반, 남해안을 중심으로 비 예보가 있습니다. 오늘 아침 항공편 이용에 불편은 없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07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