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기사모아보기

오희주리포터
오희주  리포터
""

<오희주의 날씨>기온 내림세, 주말 꽃샘추위..대기 여전히 건조

비구름 뒤로 점차 찬 공기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부산의 기온 10.3도로 어제보다 5도가량 낮고요. 낮 기온은 15도로 낮부터는 평년 수준을 밑돌겠습니다. 주말인 내일 아침에는 4도까지 떨어지며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어제 비가 흠뻑 내렸다면 참 좋았을 텐데요. 양이 적어 건조함이 완전히 해소되진 못했습니다. 여전히 경남 내륙을 중심으로는 여전히 건조주의보가 이어지고 있고, 바람도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꺼진 불도 여러 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전국에 가끔 구름만 지나겠지만, 강원영동지역은 오늘 늦은 오후까지, 제주도는 오늘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3~5도가량 낮게 출발했고요. 낮 기온은 진주 15도, 거창 13도로 내륙은 고온현상이 한풀 꺾이겠습니다. 경남 중부지역의 낮 기온 창원과 거제 15도, 함안 16도 보이겠고요. 부산권 한낮 기온은 부산과 양산 15도, 김해 16도로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먼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물결은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고, 동해안으로는 강한 너울이 밀려오겠습니다. 일요일에는 부산의 아침 기온 1도까지 내려가겠고, 내륙은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다음 주 중반부터는 다시 예년 이맘때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지금 인천공항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항공편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28

<오희주의 날씨>오늘 밤까지 가끔 비, 대기 여전히 건조..오전까지 '해안 짙은 안개'

현재 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약하게 내리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내륙으로도 확대되겠는데요. 양이 많지는 않겠습니다. 오늘 밤까지 부산과 남해안에 5~10mm, 그 밖의 지역에는 5mm가량이 예상되는데요. 남해안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비가 건조함을 완전히 달래주긴 어렵겠습니다. 경남 내륙을 중심으로는 여전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고요. 비가 내리면서 특보가 해제되는 곳도 있겠지만, 비의 양이 적은 지역에서는 유지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부산과 남해안에는 바다 안개가 매우 짙게 끼어 있습니다. 바다에 위치한 교량을 지나실 때는 더욱 감속 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중부지방과 경북은 대기질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수준 보이겠습니다. 어제 4도 안팎에서 출발했던 내륙지역도 오늘 아침 추위 걱정은 없겠고요. 낮 기온은 진주 22도, 합천 25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경남 중부지역의 낮 기온 창원 20도, 거제 18도, 창녕 24도까지 오르겠고요. 부산권 한낮 기온은 부산 18도, 김해 20도, 양산 21도 예상됩니다. 먼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이 최고 3.5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비가 그치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뚝 떨어지겠고요. 주말부터는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지금 제주공항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항공편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27

<오희주의 날씨>오늘도 대기질 '나쁨', 밤부터 비..산불·화재 주의

좀처럼 꺼지지 않는 산불이 비상입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산불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오늘도 부산과 경남에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더 이상의 화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불씨 관리 철저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밤에는 비 소식이 있습니다. 부산과 남해안을 시작으로 내일 새벽에는 그 밖의 지역에도 비가 내리겠는데요. 내일 밤까지 부산과 남해안에 최대 20mm, 경남 내륙에 5~10mm의 비가 예상되고요. 이들 지역은 양이 그리 많지 않아서 건조함이 완전히 해소되긴 어렵겠습니다. 오늘도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으로 전국의 대기질 '나쁨'수준 보이겠고요. 제주도는 늦은 오후부터, 남해안은 밤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게 출발했고요. 낮 기온은 진주 22도, 함양 25도로 내륙은 일교차가 많게는 20도까지 매우 극심하게 벌어지겠습니다. 경남 중부지역의 낮 기온 창원과 거제 20도, 밀양과 창녕 24도 예상되고요. 부산의 한낮 기온 부산 18도, 김해 21도, 양산 22도로 어제보다 1~4도가량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 해상에서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밤까지 이어지겠고요. 비가 그치면 기온이 뚝 떨어지며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오늘 아침 사천공항 엷은 안개가 끼어 있지만, 항공편 이용에 불편은 없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26

<오희주의 날씨>황사·미세먼지 비상..내일까지 대기질 '나쁨', 대기 매우 건조

불청객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현재 부산과 경남 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을 보이고 있고요. 먼지가 하늘을 뿌옇게 뒤덮어 시야가 답답합니다. 내일 오후부터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서서히 먼지 농도가 옅어지겠습니다. 오늘도 낮 동안에는 어제만큼 포근하겠습니다. 일부 내륙은 25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초여름에 해당하는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다만,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극심하게 벌어지겠습니다. 최근 잇따른 산불도 비상인데요. 대기가 매우 건조한 데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서 작은 불씨가 순식간에 큰 불로 번지기 쉽습니다. 불씨 관리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게 출발했고요.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경남 중부지역의 낮 기온 창원 22도, 거제 20도, 밀양 25도 예상됩니다. 부산의 한낮 기온 부산 18도, 김해 21도, 양산 2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동해 먼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물결은 최고 3.5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은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목요일인 모레까지 이어지겠고요. 비가 그치면 다시 기온이 뚝 떨어져 평년보다 쌀쌀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사천공항 엷은 안개가 끼어 있지만, 항공편 이용에 불편은 없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25

<오희주의 날씨>포근하지만 대기질 탁해..산불위기경보 '심각'

어제 많은 곳에서 3월 일최고기온을 기록하며 덥게도 느껴졌는데요. 오늘은 어제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평년 수준을 크게 웃돌며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국외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으로 당분간 대기질이 좋지 못하니까요. 보건용 마스크 잘 챙겨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오전, 경남서부 남해안에는 비가 조금 내릴 때가 있겠는데요. 양은 1mm 미만으로 적겠습니다. 건조한 날 속 곳곳에서 대형 산불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경남 내륙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산불 위기경보 '심각'단계가 발령 중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불씨 관리 철저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전국 하늘에 구름이 많이 지나겠고, 제주도는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 내륙지역의 아침 추위도 한결 누그러졌고요. 낮 기온은 진주와 거창 21도, 합천 24도로 어제보다 2~7도가량 낮겠습니다. 경남 중부지역의 낮 기온은 창원 20도, 거제 18도, 밀양 23도로 보이겠고요. 부산의 한낮 기온 18도, 김해와 양산 20도 예상됩니다. 오늘 오후부터 동해 먼 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지며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주 중반까지 포근한 날이 이어지다가 목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비가 그치고 나면 기온이 뚝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김해와 사천공항 기상 상황 좋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24

<오희주의 날씨> 당분간 미세먼지 '나쁨', 한낮 어제보다 포근해요..큰 일교차 유의

어제 낮부터 봄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이제 아침 추위도 한결 누그러졌습니다. 오늘 부산의 아침 기온 9.1도로, 겨울같았던 어제와는 공기가 사뭇 다른데요. 한낮 기온도 19도까지 크게 오르겠습니다. 다만, 일교차는 크게 벌어지니까요.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포근한 날 속 불청객 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 국외에서 먼지가 유입되면서 당분간 대기질 '나쁨'수준을 보이겠고요. 내일까지 해안을 중심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한편, 양산과 밀양, 창녕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앞으로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면서 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오늘 전국에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고,내일까지 동해안 지역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연일 영하권 추위가 이어졌던 내륙지역도 오늘 아침 모두 영상권으로 올라섰고요. 낮 기온은 진주 21도, 합천 22도로 어제보다 1~5도가량 높겠습니다. 오늘 아침 창원은 6도선에서 출발했습니다. 한낮 기온 창원 20도, 거제 18도, 밀양과 창녕 23도 예상됩니다. 부산의 아침 기온 9.1도 기록했고요. 낮이 되면 부산 18도, 김해 20도, 양산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까지 동해 먼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이어지겠고, 물결은 최고 3.5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주말 동안 먼지만 조심하신다면 날은 맑고 포근해서 활동하기 좋겠고요. 다음 주 중반까지는 쾌청한 날이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김해와 사천공항 기상 상황 좋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21

<오희주의 날씨> 절기 '춘분', 낮부터 추위 풀려..대기질 '나쁨'

절기 '춘분'인 오늘, 낮부터는 꽃샘추위가 물러갑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온화한 봄 날씨를 만끽하기 더없이 좋은 날이 이어지겠는데요. 오늘 부산의 낮 기온 15도로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오늘 아침까지는 여전히 춥습니다. 크게 벌어지는 일교차에 대비해서 옷차림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날은 풀리지만 먼지가 말썽인데요. 국외에서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오늘 대기질 '나쁨'수준을 보일 때가 있겠습니다. 오후부터 부산과 남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 전국 하늘 쾌청하겠고, 동쪽지역은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내륙은 영하 3도 안팎으로 어제와 비슷한 추위가 나타났고요. 낮 기온은 진주와 사천 16도로 어제보다 4~8도가량 높겠습니다. 창원의 아침 기온 0도선에서 출발했습니다. 한낮 기온 창원 16도, 거제 14도, 밀양 17도 예상됩니다. 부산의 아침 기온 1.5도 기록했고요. 낮 기온은 부산 15도, 김해와 양산 17도로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동해 먼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지며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아침 추위도 한결 덜하겠고, 다가오는 주말에는 부산의 낮 기온이 19도까지 크게 오르겠습니다. 오늘 아침 김해와 사천공항 기상 상황 좋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20

<오희주의 날씨> 내일 낮부터 추위 풀려..오늘 오전 경남 미세먼지 '나쁨'

언제 눈비가 내렸냐는 듯 오늘은 종일 쾌청한 하늘이 함께하겠습니다. 오늘 부산의 아침 기온 0.4도로 어제보다 2도가량 낮고요. 낮 기온은 10도로 어제보다 3도가량 높겠습니다. 꽃샘추위는 내일 낮부터 풀리겠습니다. 하늘 자체는 맑지만, 경남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공기가 탁합니다. 경남은 오전까지 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 보이는 곳이 있겠고요. 어제 밤까지 눈비가 내린 지역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만들어진 곳이 많아서 안전사고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전국에 내려졌던 특보는 해제됐고요. 오늘 전국 하늘 대체로 맑게 드러나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내륙은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고 있고요. 낮 기온은 진주와 사천 10도로 어제보다 2~7도가량 높겠습니다. 경남 중부지역의 낮 기온은 창원과 거제 10도, 함안은 11도 보이겠고요. 부산권 낮 기온은 부산 10도, 김해와 양산 11도 예상됩니다. 풍랑주의보는 오늘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물결은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고, 동해안으로는 너울이 강하게 밀려오겠습니다. 앞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금요일인 모레부터는 낮 기온이 17도 안팎까지 크게 오르면서 봄기운이 짙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김해와 사천공항 기상 상황 좋습니다. 날씨였습니다.
2025.03.19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