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기사모아보기

기자
  기자
""

모닝와이드 2날씨 7월31일(금)

(메인1) 오늘까지는 장맛비에 대한 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오전까지 내륙으로는 강하고 또 많은 비가 내리겠는데요 최고 80mm예상되고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습니다. 낮부터는 대기 불안정도 심해지겠습니다. 때문에 오후부터 밤사이, 내륙 곳곳에 최고 60mm정도의 소나기까지 지나겠습니다. 이미 많은 비가 내렸던 터라 추가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인2) 낮부터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고개를 들겠습니다. 현재 부산을 포함한 내륙 대부분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는데요 대기가 습해서 체감상 더 후텁지근하겠습니다. (전국) 오늘 충청과 호남으로 낮까지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따라서 일부 충청과 전북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는 앞으로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부경남) 현재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중부경남) 낮동안 많은 지역의 체감온도는 33도를 웃돌겠습니다. 낮 최고 밀양과 창원32도 거제31도로 어제보다 2~4도가량 높겠습니다. (부산권) 부산은 낮 최고 30도 양산은33도까지 올라 찜통더위가 예상됩니다. (해상예보)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중기예보) 비가 그친 뒤 남부지방은 사실상 여름장마에서 벗어나겠고요, 이후에는 무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공항) 오늘 아침 두 공항 모두 옅은 안개가 끼어있는데요 현재까지 항공기 결항 소식은 없는 상탭니다.
2020.07.31

모닝와이드 2날씨 7월30일(목)

(메인1) 밤사이 천둥 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비가 쏟아졌습니다. 지금은 비구름이 중부지역으로 북상한 상탠데요 (메인1) 아직 남아있는 비구름이 영향을 주면서 오늘 오전까지는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어 계속해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부산과 경남남해안은 오후까지 내륙에는 밤까지 80mm비가 더 이어지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안개가 짙어져 가시거리 200m안팎으로 매우 좁혀져 있습니다.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전국) 대전에는 시간당 9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고 있고요 내일까지 충청남부와 전북북부에는 200mm이상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서부경남) 현재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다소 높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중부경남) 낮 기온은 어제보다 2~6도가량 올라 덥겠습니다. 낮 기온 창녕31도 밀양30도 창원29도가 예상됩니다. (부산권) 부산은 낮 최고 28도 김해30도 양산은 31도까지 오르겠고, 습도로 인해 체감온도는 더 높겠습니다. (해상예보)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비교적 잔잔하겠지만, 남해상으로는 짙은 안개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중기예보) 내일 내륙으로는 꽤 많은 양의 소나기가 내리겠고 이번 여름 장마가 끝난 뒤 무더위는 심해질 전망입니다. (공항) 오늘 아침 김해공항으로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항공기 지연이나 결항 여부 한 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0.07.30

모닝와이드 2날씨 7월29일(수)

(메인1) 비 구름이 북상하면서 경남 곳곳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는 해제가 됐습니다. 밤사이 통영으로는 83mm 산청과 거창도 5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렸는데요 (메인) 현재는 약한 비가 내리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만 떨어지고 있습니다. 우선 부산으로는 오늘 오전까지 내륙으로 오후까지 최고 40mm정도의 비가 더 내리겠고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은 낮더위가 예상됩니다. (구름) 비가 내리면서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500m안팎으로 매우 좁혀져 있습니다. 차간 거리 넉넉히 두고 안전운전하셔야겠습니다. (전국) 중부와 전북, 경북, 전남 일부 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져있고 비가 내리지 않는 제주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서부경남) 현재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다소 높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중부경남) 낮 기온은 어제보다 2~6도가량 올라 다소 덥겠는데요 낮 최고 창녕30도 밀양과 창원29도가 예상됩니다. (부산권) 부산은 낮 최고 27도 김해29도 양산30도로 평년기온을 웃돌겠습니다. (해상예보)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비교적 잔잔하겠지만, 해상 안개가 짙어져 있습니다. 항해나 조업선박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중기예보) 내일 경남서부에는 새벽부터 오후사이 비가 내리겠고요, 이번 여름 장마가 끝난 뒤 무더위가 심해질 전망입니다. (공항) 오늘 아침 사천공항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있지만, 현재까지 항공기 결항 소식은 없는 상탭니다.
2020.07.29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