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섹션

[아트앤컬쳐] <거장의 비밀:셰익스피어부터 500년의 문학과 예술>

강유경 입력 : 2025.12.09 07:54
조회수 : 138
<앵커>
연말연시, 특히 수능이 끝난 수험생이나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갈만한 특별한 전시가 부산박물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영국 문학계의 거장 78명의 초상화와 그들의 친필 원고, 희귀 초판본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요.

셰익스피어부터 J.K.롤링까지 영국 문학 500년 올스타의 비밀을 만나러 함께 가 보시죠!

셰익스피어, 찰스 디킨스, 버지니아 울프... 모두, 영국 500년 문학과 예술을 대표하는 인물들인데요.

세계 문학사에 이름을 남긴 영국 작가 78명의 초상화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셰익스피어 퍼스트 폴리오부터 제이케이(J.K.) 롤링의 해리포터 초판본까지

500년에 걸친 영국 문학을 대표하는 거장들의 초상과 자료인데요.

이번 전시는 부산박물관과 영국 국립초상화미술관과의 교류기획전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 우리에게 상상력과 용기, 위로를 주는 아주 묵직한 힘을 가지고 있는 대문호의 작품들입니다. 현재 수능이 끝난 많은 사람들, 위로와 용기, 상상력을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이 오셔서 보시면 용기와 희망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전 세계 단 230여 권만 남아있는 셰익스피어의 첫 희곡 전집, '퍼스트 폴리오'가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데요,

세계 문학사에서 기념비적 의미를 지닌 '퍼스트 폴리오'는

1623년에 처음 발간돼, 「맥베스」, 「십이야」 등 셰익스피어의 걸작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셰익스피어의 유일한 생전 초상화와 『오만과 편견』초판본, 찰스 디킨스의 『위대한 유산』 친필 원고, 제이케이(J.K.) 롤링의 친필 메모가 담긴 해리포터 초판본까지 다양한 자료가 전시되어 있는데요.

문학과 역사 애호가라면 놓칠 수 없는 이번 전시와 함께 거장들의 삶과 창작의 발자취를 느껴보시죠!

올해 개관한 부산콘서트홀은 4,423개 파이프와 6개의 스탑을 가진, 9미터 규모의 파이프오르간을 갖추고 있는데요.

세계적 수준의 파이프 오르간과 한국인 최초 국제 오르간 콩쿠르 우승자의 연주가 어우러진 공연이 오늘 밤, 부산콘서트홀에서 펼쳐집니다.

러시아 미카엘 타리베르디예프 국제 오르간 콩쿠르에서 우승한

오르가니스트 박성현이 부산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여는데요.

난도 높은 오르간 독주곡과 함께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과 여성합창단 조아콰이어가 무대에 올라 풍성한 하모니를 선보입니다.

박성현의 수준 높은 오르간 연주와 함께, 부산콘서트홀에서 국내 최고 수준 오르간 음향을 온전히 체험해 보시죠!

하나의 점이 모나지 않은 원이 되고 주변에 금색의 아우라가 반짝입니다.

존재의 근원인 점이 우주로 확장되는 형상인데요.

거대한 우주도 하나의 점에서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장건조 화백은 우주의 시작이자 존재의 근원인 점을 통해
오랜 수행에서 얻은 깨달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우주 형상은 우주의 영성적이고, 더할 것 없는 충만함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동그란 빛을 보면 마음이 무한해지고, 빛이 나오고, 충만해지기 때문에, 우주형상전을 보면 정말 좋은 그림이 되고...}

22회를 맞은 이번 개인전에서는 우주의 근원을 상징하는 '점'과 '원'을 주제로 한 신작까지 모두 22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장건조 우주형상전'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자기 자신을 성찰해 보는 시간, 가져 보시죠!

영상편집:이소민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