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땅밑 40미터 고속화 도로, 해운대 교통대란 우려
김상철
입력 : 2015.08.03
조회수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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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부산시가 추진중인 해운대 센텀 과 만덕간 지하 40미터 고속화 도로가
건설되면 교통대란이 일어날수도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밀어붙이기식 추진에 앞서,
종합적인 소통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대심도 터널 문제,
김상철기자가 어제에 이어 집중 보도합니다. }
{리포트}
동부산권 특히 해운대 일대의 도로는 이미 한계상황입니다.
주요도로의 교통량은 매년 최고 17% 이상 늘어나고 있습니다.
진행중인 대규모 개발사업은 미래를 더 어둡게 하는 요소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센텀-만덕간 지하도로는 자칫 악몽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지하도로는 동서 횡단 간선도로 역할을 하면서 엄청난 차량을 센텀 인근에 쏟아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치국/부산발전연구원 선임연구원/(부산이) 광역권의 중심도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외곽지역과 도심을 연결하는 소통이 좋아야 되는데 이런 측면에서 (대심도 지하도로는 의미가 있다.)}
문제는 단지 지하도로 개설 계획만 나왔을 뿐 종합적인 소통 대책이 없다는데 있습니다.
{김기욱/부산 해운대구 기획조정실장/'대심도(지하 40미터) 지하도로가 완공되고 나면 센텀으로 일시적으로 많은 차량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교통난을 가중시킬 것이라는 우려들이 많다.}
부산시는 지하도로의 필요성만을
강조하며 전반적인 교통체계 개선의 큰 그림을 그리기 보다 도로 개설
자체에만 매달리는 모양새입니다.
{김인환/부산시 도로계획과장/상황을 봐가면서 단계적으로 (대심도 지하도로를) 개설해 나가면 부산시내 교통난은 해소가 될 것이라는 판단을 하고 있다.}
총사업비가 5천억원 가까이나 되는 대형 간선 도로 사업을 놓고 또다시 뒷북 행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리부터 철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입니다.
KNN 김상철입니다.
건설되면 교통대란이 일어날수도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밀어붙이기식 추진에 앞서,
종합적인 소통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대심도 터널 문제,
김상철기자가 어제에 이어 집중 보도합니다. }
{리포트}
동부산권 특히 해운대 일대의 도로는 이미 한계상황입니다.
주요도로의 교통량은 매년 최고 17% 이상 늘어나고 있습니다.
진행중인 대규모 개발사업은 미래를 더 어둡게 하는 요소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센텀-만덕간 지하도로는 자칫 악몽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지하도로는 동서 횡단 간선도로 역할을 하면서 엄청난 차량을 센텀 인근에 쏟아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치국/부산발전연구원 선임연구원/(부산이) 광역권의 중심도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외곽지역과 도심을 연결하는 소통이 좋아야 되는데 이런 측면에서 (대심도 지하도로는 의미가 있다.)}
문제는 단지 지하도로 개설 계획만 나왔을 뿐 종합적인 소통 대책이 없다는데 있습니다.
{김기욱/부산 해운대구 기획조정실장/'대심도(지하 40미터) 지하도로가 완공되고 나면 센텀으로 일시적으로 많은 차량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교통난을 가중시킬 것이라는 우려들이 많다.}
부산시는 지하도로의 필요성만을
강조하며 전반적인 교통체계 개선의 큰 그림을 그리기 보다 도로 개설
자체에만 매달리는 모양새입니다.
{김인환/부산시 도로계획과장/상황을 봐가면서 단계적으로 (대심도 지하도로를) 개설해 나가면 부산시내 교통난은 해소가 될 것이라는 판단을 하고 있다.}
총사업비가 5천억원 가까이나 되는 대형 간선 도로 사업을 놓고 또다시 뒷북 행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리부터 철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입니다.
KNN 김상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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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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