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경제

0.001mm "오차를 줄여라"

박철훈 입력 : 2014.10.21
조회수 : 748
{앵커:기계산업의 핵심은 0.001밀리미터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밀함에 있습니다.

기계산업의 메카인 창원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기계박람회장을 박철훈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기계부품의 오차를 점검하는 3차원 측정기입니다.

지름과 넓이,깊이를 한꺼번에 0.003밀리미터의 오차까지 잡아내 불량률을 낮춰줍니다.

또 다른 정밀 측정게이지는 원하는 부분의 제품상태를 0.001밀리미터까지 정확히 측정합니다.

오차를 줄이기 위한 가공제품은 5개를 축으로 하는 제품 생산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전후,좌우,상하의 3축에다 2개의 축의 움직임을 추가해 유선형 부품의 정밀 가공이 한층 쉬워졌습니다.

{김경호/정밀가공업체 본부장}

여기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3D프린트도 더욱 정밀해진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같은 기계산업의 발전 방향을 살펴볼 수 있는 국제기계박람회가 창원서 막이 올랐습니다.

세계 15개국에서 188개업체가 참여해 기술력을 뽐내면서 수출입 상담도 활발히 이뤄질 전망입니다.

{박영탁/한국기계산업진흥회 부회장}

기계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국제기계박람회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오는 24일까지 이어집니다.

KNN 박철훈입니다.<div style='display:none'>my girlfriend cheated on me with her ex <a href='http://astrobix.com/astroblog/page/find-me-a-girlfriend.aspx'>astrobix.com</a> my ex girlfriend cheated on me</div>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