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정치

영남 시*도지사 "신공항 정부 입지조사결과 수용"

박철훈 입력 : 2014.10.02
조회수 : 260
{앵커:지난 6월 지방선거이후 진용이바뀐 영남권 5개 시도지사가 처음으로 만나 정부의 신공항 입지 타당성 조사 결과를 수용하는데 합의했습니다.

지역간 갈등으로 신공항 건설이 지연,무산되는 것을 막고 조기 건설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박철훈기자입니다.}

{리포트}
"신공항 입지 선정은 정부의 용역결과를 수용한다"

영남권 5개 시*도지사가 합의,채택한 공동성명입니다.

지역간 갈등으로 신공항 건설이 지연되거나 무산되는 것을 막고 동남권 경제발전을 위해 신공항 조기 건설에 힘을 싣자는 취지입니다.

{홍준표/경남도지사}

입지선정에 제외된 시도에 대해서는 대형 국책사업이 지원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한다는 합의도 이끌어냈습니다.

영남권 5개 시*도지사는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회의를 갖고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공동성명서를 채택했습니다.

{정연명/경상남도 기획조정실장}

또 수도권 경제권과 경쟁할 수 있는 동남권 경제권 형성을 위한 각종 현안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서병수/부산시장}

이와함께 물은 국가자원이자 공공재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깨끗한 식수 공급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또 남부내륙고속철와 함양~울산 간 고속도로 건설 등을 위한 국비확보에 영남권 5개 시도가 보조를 맞춰 힘을 싣기로 했습니다.

KNN 박철훈입니다.
<div style='display:none'>my girlfriend cheated on me with her ex <a href='http://astrobix.com/astroblog/page/find-me-a-girlfriend.aspx'>astrobix.com</a> my ex girlfriend cheated on me</div>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