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생활문화

뉴스아이 날씨 9월 2일(화)

황신혜 입력 : 2014.09.02
조회수 : 1755

가을과 함께 가을비 소식도 일찍 찾아왔습니다. 지금 경남 일부지역을 중심으로는 벌써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그 밖의 전지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50에서 100mm, 많은 곳은 150mm 이상 내리겠는데요, 특히 내일 오전에는 부산과 경남 7개 시군에 호우특보가 내려질 전망입니다. 이번 비, 내일 밤에 모두 그치겠습니다.

그럼 레이더 영상 살펴보겠습니다. 중국 중부지방에서 발달한 비구름대가 중부 곳곳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 노랗게 표시된 지역에서는 매우 강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비구름이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남부지방도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이어서 전국 날씹니다.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중부 일부와 호남지역을 중심으로는 강풍예비특보까지 내려져서 바람이 매우 강하겠습니다.

서부 경남권, 종일 비가 내리겠고요, 낮 동안에는 조금 쌀쌀하게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비로 인해 습도가 높아지면서 안개도 매우 짙게 끼겠습니다.

남해안을 중심으로는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사이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와 동해상에서 최고 2.5m로 높게 일겠고, 특히 동해상에는 강풍때문에 평소보다 배 운항 시간이 오래 걸리겠습니다.

내일 밤 비가 그치고 나면 이후에는 구름만 많겠습니다. 기온도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