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생활문화

모닝와이드-날씨 (8/21목)

서나경 입력 : 2014.08.20
조회수 : 1316

며칠새 비가 무섭도록 내리고 있습니다. 여전히 사천과 진주를 포함한 경남일부지역으로는 호우특보가 발효중인 상황인데요. 오늘 오전까지는 국지적으로 시간당20mm내외의 강한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세차게 내리고 있는 비는,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고요. 오후부터는 낮기온도 올라, 후텁지근한 하루가 예상됩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입니다.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아침에 남해안지역부터 점차 비가 그치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전국이 비소식으로 하루를 시작하겠지만, 제주도를 포함한 남부지방은 낮에 그치겠습니다.

오전에 비가 그치면서, 낮기온도 많이 오르겠습니다. 오늘 대부분 지역에서 낮기온 28도선 보이겠습니다.

비가 그치기 전까지 강한 바람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밀양은 낮 최고 29도가 전망됩니다.

오늘 오전까지는 동해안일부지역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고요. 국지적으로 강한비가 내리겠습니다. 피해없도록 대비잘하셔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3m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일본은 오늘도 궂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후쿠오카로는 낙뢰가 치겠습니다.

반면, 중국은 맑겠고요. 베이징과 텐진은 낮 최고 3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주말인 토요일까지 맑은 하늘에 무더위도 찾아오겠습니다. 일요일 오후부터 다시 비소식 들어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두 공항 모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바람도 점차 강해지는 만큼, 출발하시기 전 항공기 결항 여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