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생활문화

모닝와이드-날씨 (8/18월)

서나경 입력 : 2014.08.15
조회수 : 2096

이번주, 일찍 찾아온 가을장마로 시작합니다. 오늘 새벽까지, 110mm이상의 비가 내린 거제는 호우경보가 그밖의 지역은 호우주의보가 발효중인 상황입니다.

모레 오전까지 앞으로 최고120mm의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고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고, 국지적으로 강한비와 함께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곳들이 있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입니다. 현재, 비구름대가 강하게 발달하면서, 많은 비를 뿌리고 있는데요.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전국적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고요. 비소식으로 인해 다소 선선하겠습니다.

경남서부내륙지역으로는 오전에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기도 하겠습니다. 오늘 대부분지역에서 낮기온 24도에서 25도가 예상됩니다.

현재, 거제지역은 호우경보로 확대강화됐고요. 오늘 새벽까지 110mm의 비가 내렸습니다. 앞으로도 비피해없도록 대비잘하셔야겠습니다.

부산권으로는 많은 양의 비와 함께 강한 바람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현재 부산 김해 양산지역으로 호우주의보가 발효중인 상황입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습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도 궂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후쿠오카로는 낙뢰가 치겠습니다.

반면, 중국 대부분지역은 맑겠고요. 다만, 상하이만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이번 비는 모레인 수요일 오전까지 이어지겠고요. 비가 그치고 나면, 주말까지는 별다른 비소식없이 맑겠습니다.

이 시각 현재, 두 공항 모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날씨가 궂은만큼, 항공사와 공항을 통해 항공기 결항여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