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생활문화

모닝와이드 날씨2 7월 19일(토)

황신혜 입력 : 2014.07.19
조회수 : 3259
7월도 어느덧 절반이 지났습니다. 장마전선이 북상함과 동시에 대기가 매우 불안정해지면서, 요즘 갑작스런 비 소식 참 잦은데요, 오늘 늦은 오후까지도 국지적으로 강하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말을 맞아 나들이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한 차례 비가 내리고 나면 이후에는 다시 구름 많습니다. 낮 기온도 부산은 30도까지 올라 후텁지근하겠습니다. 일요일인 내일도 구름 많겠지만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그럼 구름 영상 살펴보시죠. 현재 남부지방, 낮은 구름대가 지나면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오후부터는 대부분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앞으로 한 주간 날씹니다. 주말 내내 비가 오락가락하겠지만 이후에는 구름만 지나겠고, 더위도 심해지겠습니다. 목요일쯤 다시 비 소식 있습니다.

이어서 전국 날씹니다. 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다 차차 개겠습니다. 호남지역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상탭니다.

서부 경남권, 오후 늦게까지 비가 내리겠고, 강우량은 최고 40mm로 예상됩니다.

내륙지역에서는 안개를 특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가시거리도 짧고, 도로도 미끄럽겠습니다.

해안지역 역시 비가 내리다 그치겠고, 낮 기온은 31도 안팎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낮게 일겠습니다.

이어서 세계 날씹니다. 오늘 일본 대부분 비가 내리겠습니다. 일부지역에서는 뇌우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면 중국은 날씨 참 좋겠는데요, 베이징 낮 최고 37도까지 올라 폭염이 예상됩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시청자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저작권자 © 부산경남대표방송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트맵